[코리아데일리 이옥희 기자]

공무원 노조가 ‘공무원 연금’을 놓고 제 2투쟁을 선포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앞서 새정치민주연합은 17일 새누리당의 공무원연금 개편안 연내처리 요구와 관련,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사안인 만큼 절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하면서 공무원 노조측의 손을 들어주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공무원 연금 개혁방향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후문에서 열린 '공무원 연금 개악 저지 공무원노조 결의대회'에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회원들이 삭발식을 하고 있다 (자료 사진)
이 자리에서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우리 당은 공적연금 개편이 필요하다는 정부 입장에 기본적으로 동의한다. 하지만 목표 날짜를 정해 군사작전 하듯 밀어붙이는 것에 대해 분명히 반대한다"며 "우리 당은 충분한 사회적 합의로 연금 개편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공적연금발전TF(태스크포스) 위원장인 강기정 의원은 "우리 TF는 정부에 여러가지 모형에 대한 추계결과를 요구했다. 이 자료를 토대로 '적정노후소득보장', '재정안정화', '사회적연대' 원칙에 부합하는 안을 만들 것"이라며 "정부 여당은 협박정치를 계속하고 있다. 정부 여당은 사회적 합의기구를 빨리 만들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토론회에 참석한 전문가들도 공무원연금 필요성을 인정하면서도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는 새정치연합의 주장에 공감했다.

공무원노조총연맹 류영록 의원장은 "공적연금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확대·강화해야 한다"며 "정부와 여야 국회의원 및 연금관련 당사자들이 함께 참여해 모든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면서 합리적인 대안을 도출할 합의기구로서 '사회적 협의체' 구성은 그 유력한 방안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