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60 d2, 연비 낮은 가격,올해의 에너지 위너상’대상 수상까지

[코리아데일리 문명옥 기자]

어느 한 후기에 따르면 볼보 s60 d2는 낮은 연비에 낮은 가격, 막강 디자인까지 3박자를 갖췄다는 평가다.

볼보 s60 d2의 연비는 10.3km/ℓ ~ 17.2km/ℓ 수준으로 많은 자동차 마니아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볼보 S60 D2,‘올해의 에너지 위너상’대상 수상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제18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대상 (환경부 장관상) 수상을 받기도 했다.

첨단 기술 집약된 1.6리터 4기통 디젤 엔진과 6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 정차 중 엔진 일시 정지 시키는 스탑&스타트 시스템 갖추며 고효율 친환경 인정받았다.

질소 산화물과 입자상 물질 등의 배출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기 위한 배출 가스 재순환 시스템 및 미립자 필터 등을 장착하여,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당 112g로 억제했다. 이는 2014년 에너지 관리 공단에 신고된 모든 차량 중 하이브리드 차량을 제외하고는 가장 훌륭한 수준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소비자 시민 모임에서 직접 검증하고 선정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S60 D2가 대상을 수상한 것은, 다시 한 번 볼보자동차의 고효율 친환경 기술을 입증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볼보자동차의 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친환경 및 경제성, 우수한 성능을 갖춘 차량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