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오후 인천 문학야구장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 남자 조별 예선전 한국과 대만의 경기에서 8회 콜드게임 승리한 한국 선수들이 박수를 치며 기뻐하고 있다.

[코리아데일리 심재민 기자]

한국 야구 대표팀이 대만을 상대로 8회 콜드게임 승을 거두고 조별리그 1위 자리를 확정 지으며 아시안게임 2연패를 향해 순항했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4일 인천 문학구장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 B조 예선리그 2차전에서 대만을 상대로 10-0, 8회 콜드게임 승을 거뒀다. 

태국과 1차전에서 15-0 콜드게임 승리를 거둔 한국은 금메달의 가장 큰 걸림돌로 지목된 대만에도 화끈한 승리를 거두고 B조 1위를 확정했다.

A조 1위가 유력한 일본을 준결승에서 피하게 된 한국은 금메달을 향한 지름길을 걷게 됐다.

한국은 대만 선발 왕야오린을 시작부터 두들겼다.

▲ 24일 오후 인천 문학야구장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 남자 조별 예선전 한국과 대만의 경기에서 1회말 무사 2, 3,루 한국 강정호가 쓰리런 홈런을 친 후 김현수와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1회 민병헌과 손아섭의 연속 안타로 엮은 무사 1, 2루에서 김현수가 중견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때려내 가볍게 선취 2점을 얻었다.

이어진 무사 2, 3루에서는 강정호가 좌중간 3점홈런을 때려냈다.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지난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대만을 상대로 홈런을 터트렸던 강정호는 이날 대만전에서도 아치를 그려 '대만 킬러'임을 입증했다.

한국 측의 예상을 뒤집고 장샤오징 대신 선발 투입된 왕야오린은 결국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하고 강판당했다.

한번 달아오른 한국의 방망이는 쉽게 식지 않았다.

한국은 바뀐 투수 정가이원을 상대로 오재원이 우월 2점홈런을 쏘아 올려 1회에만 대거 7점을 뽑아냈다.

2회에는 박병호가 성인 국가대표 첫 홈런을 큼지막한 중월 1점홈런으로 장식했다. 이어진 1사 만루에서는 강민호의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1점을 추가했다.

콜드게임 요건까지 1점만을 남겨둔 한국은 8회 2사 만루에서 이재원의 중전 적시타로 요건을 채웠다.

▲ 24일 오후 인천 문학야구장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 남자 조별 예선전 한국과 대만의 경기에서 1회초 한국 선발 양현종이 역투하고 있다.

한국은 선발 양현종이 4이닝을 2피안타 7탈삼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고, 차우찬(2이닝)-한현희(1이닝)-안지만(1이닝) 역시 호투를 이어가며 팀 완봉승을 합작했다.

한국은 25일 서울 목동구장에서 홍콩과 B조 예선리그 마지막 경기를 벌인다. 홍콩전 선발로는 홍성무가 낙점을 받았다.

이어 한국은 27일 문학구장에서 준결승전을 치른다. 준결승 상대로는 중국이 예상되는데, 이 경우 이재학이 선발의 임무를 맡는다.

<사진출처= 뉴시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