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동영 전 의원

[코리아데일리 이상규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정동영 상임고문이 16일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의 탈당설에 대해 “해서는 안 되는 이야기”라고 말하는 등 끌어 안기에 나서 주목된다.

정 상임고문은 16일 한 방송에 출연 “지금 박 대표가 몰려 있는 상황이 감정적으로는 억울할 거고, 이해되는 측면이 있지만 탈당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이방을 나타낸 것.

정 고문은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 비대위원장 영입 시도 과정에 대해 “문재인 의원이라든지 몇 사람과 협의하고 동의를 구하고, 이것을 공개해서 역풍에 부딪히고, 이렇게 됐다”며 “절차와 과정에서 공론화 과정을 넓게 가져가고, 조금 더 신중하게 했으면 이런 상황에 몰리지 않았을 것이란 안타까움이 있다”고 말하면서도 사퇴는 있을 수 없는 입장을 재차 나타냈다.

정 전 의원은 그는 박 위원장 사퇴론에 대해 “사실 당내에 박영선 만한 비대위원장이 없다는 공감대가 있었고, 또 당원 지지자 뿐만 아니라, 국민들도 야당 지도자로서 잘 할 것이라는 기대가 있지 않았나”라며 “한 달 여 만에 이렇게 바뀌는 것도 이해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의 애타는 심정은 이“이미 비대위원장과 원내대표를 정상적으로 수행하기는 어렵다”며 “그러나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고, 마무리, 책임을 다 해야 한다. 비대위원장은 당헌, 당규에서 모든 권한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빨리 칩거를 끝내고 나와서 자신의 사명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힌 가운데 모든 것이 함축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