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박지수 기자]

제시카 알바는 1994년 13살이 되던 해 영화 ‘비밀 캠프’를 통해 데뷔하였다. 이후 2000년부터 2002년까지 방영된 텔레비전 드라마 시리즈 ‘다크 엔젤’을 통해 인지도를 높혔다.

영화 ‘허니’(2003년), ‘씬 시티’(2005년), ‘블루 스톰’(2005년), ‘굿 럭 척’(2007년) 등의 흥행 작품에 출연 그녀의 이미지를 색 다르게 한 배우다.

알바는 미국 성인 잡지 ‘맥심’에서 선정한 "가장 핫한 스타 100인"에서 2003년과 2007년에 1위를 차지하였고, 007년 FHM이 뽑은 가장 섹시한 여성으로 선정되었다. 하지만 그 해 3월에는 ‘플레이보이’측에서 그녀의 사진을 무단으로 표지 사진으로 실어 법정 싸움까지 번지기도 하였다. 또한 알바는 연기로 수상을 한 적이 몇 번 있는데, ‘다크 엔젤’을 통해 틴 초이스 어워드과 새턴 어워드에서 최우수 여배우상을 수상하였다.

알바는 캘리포니아 주 포모나 출신으로, 아버지 "마크 알바"는 멕시코계 미국인, 어머니 "캐서린 알바"(출생명 옌센(Jensen))는 덴마크계 미국인 및 프랑스계 캐나다인 혈통이다. 그녀에게는 1살 연하의 남동생 "조슈아 알바"가 있는데, 조슈아도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의 아버지는 직업 군인(공군)이였기 때문에, 미시시피 주 빌록시, 텍사스 주 델 리오 등 여러 도시를 거친 뒤, 알바가 9살 때 로스앤젤레스에 정착했다. 그녀는 모 인터뷰에서 자신의 가족에 대해 "매우 전통적인 보수적인 가정이고, 가톨릭, 라틴계 미국인 가족"이라고 소개하였고, 자신은 매우 진보적이였던 여성으로, 5살 때 "페미니스트"를 발견했다고 한다.

▲ CJ오쇼핑이 운영하는 CJ몰의 유아용품 전문 베이비오샵(BabyOShop)이 헐리우드 여배우 제시카 알바가 기획 단계에서부터 참여한 패션 기저귀 ‘오’ 어니스트’를 단독 론칭했다.
어릴적 그녀는 강박 장애와 폐렴, 맹장염, 편도염을 앓고 있었다. 그 때문에 자주 병원에 입원했었고, 그 이유로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었다고 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후 윌리엄 H. 머시, 펠리시티 허프만 부부가 가르치는 연극 학교에 6주간 다녔었다.

알바는 5살 무렵부터 연기에 관심을 보였고, 11살 때에 연기 공부를 시작해 다음해 12살 때에 본 오디션에서 약 1500명 중에서 우승하였다. 이후 9달 뒤 에이전트와 계약을 맺어, 1994년 영화 ‘비밀 캠프’로 데뷔하였다. 이 작품에서 당초 조연으로써 출연할 예정이었지만, 원래 내정되어 있던 여배우가 하차를 하게 되면서, 그녀가 주연을 맡게 되었다.

알바는 섹시 여배우로서 알려져 있으며, 2007년의 FHM 잡지에서는 "세계 제일 섹시한 여성" 1위로 선정되었다. 또 플레이 보이 잡지나 맥심 잡지 등 미국 내에서 간행되고 있는 많은 남성 잡지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의 상위를 차지하고 섹스 심볼로서 다루어지고 있다.

대중적인 인기도 높고, 틴 초이스 어워드나 MTV 무비 어워드 등의 영화상의 단골 손님이기도 하다. 그러나 연기력에 비난을 받기도 해 골든 라즈베리상을 여러차례 수상하기도 하였다.

2006년 3월 발매된 플레이 보이 잡지에서 세미 누드(영화 '블루 스톰'의 스틸 사진)이 무단으로 게재되어, 잡지의 회수와 손해배상을 요구했다. 이후 플레이 보이의 창시자 휴 헤프너로부터 사죄의 편지를 받고 화해해, 현재 플레이 보이에서는 그녀가 지원하고 있는 두 곳의 자선 단체에 지원을 하고 있다.

▲ 사랑하는 딸과 거리에 나선
그러나 평소 경건한 가톨릭 교도로써, 자신이 출연하는 작품 안에서의 누드신 및 베드신의 촬영을 거부하고 있다.

2001년에 알바의 20살 생일 때 이전 '어둠의 천사'에 함께 출연한 마이클 웨덜리와 약혼을 하였지만, 2003년에 파혼하였다.

이후 2004년 영화 '판타스틱 4'에 출연할 당시 촬영 기사였던 캐시 워런과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고, 4년간의 교제끝에 2008년 5월 19일에 로스앤젤레스 시내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같은 해 6월 7일에는 두 사람의 장녀 "아너 마리 워런"(Honor Marie Warren)을 출산하였고  OK!매거진이 150만 달러를 주고 단독 사진을 게재하였다. 이후 2011년 8월 13일 둘째 딸인 "헤이븐 가너 워런"(Haven Garner Warren)를 출산하여,두 아이의 엄마가 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