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지수진 기자]

 MBC 수목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이하 '운널사')의 두 번째 테마곡 'Be The One' 이 오늘 17일 정오 공개됐다.

'Be The One'은 감미로운 감성 보이스의 제프 버넷과 한국 O.S.T의 거장 오준성 작곡가가 환상적인 호흡을 맞춰 주목을 끌었다. 아름다운 선율위에 고요하고 편안한 목소리가 고급스럽게 하모니를 이룬 곡으로 평가받고 있다.

제프 버넷은 'Be The One' 가창과 더불어 직접 가사를 붙이는 등 각별한 애정과 열의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오준성 작곡가는 기타와 피아노 라인으로 어쿠스틱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제프 버넷만의 개성적인 보컬톤이 잘 묻어났다고 평가했다. 이로써 'Be The One'은 근래 보기드문 완성도를 자랑하면서 OST음악을 격상시켰다는 평가를 이끌어냈다.

무엇보다 해외 뮤지션의 국내 드라마 OST 참여라는 이례적인 행보에도 화제를 모았다. 제프 버넷의 ‘Be the one’은 특유의 녹아 내릴 듯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지난 3회 방송 중 건과 미영의 결혼식 장면에 처음 삽입된 후 큰 화제를 모았다. 오준성 제프버넷 조합이 극적으로 성사된 만큼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많은 마니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운널사’의 첫 테마곡인 백아연의 ‘캐논의 아침’은 지난 10일 공개후 서정적인 분위기를 담은 기타 선율과 맑고 청아한 백아연의 목소리가 절묘하게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제프 버넷은 1989생으로 미국 출생 필리핀계 미국인이다. 그는 지난 2012년 보컬, 작곡, 프로듀스까지 혼자 힘으로 해낸 데뷔 앨범 'The Gentleman Approach'을 발매하고 아이튠즈 차트에서 TOP5에 들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타이틀곡 'Call You Mine'으로 수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팝 음원 차트를 호령하는 이례적이고 독보적인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OST 거장으로 알려진 오준성 감독은 국내 음악시장을 평정했다는 평가를 받는 인물로 지난 2010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드라마 콘서트를 개최했던 장본인이다. 한국 작곡가로서는 최초로 싱가폴, 일본에서 자신의 이름을 내건 '드라마 콘서트'를 열어 한국음악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또한 SBS 수목드라마 '주군의 태양'을 비롯해서 드라마 '신의', '시티헌터', '꽃보다 남자', '검사 프린세스', '마이걸', '신데렐라 언니', '칼잡이 오수정', '결혼의 여신' 등 드라마 OST 에서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음악감독 겸 작곡가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 2일 첫 방영된 '운명처럼 널 사랑해'는 장나라, 장혁이 12년 만에 다시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우연히 떠난 여행에서 계략에 휘말려 하룻밤을 보내게 된 생면부지의 남녀가 임신이라는 후 폭풍을 맞게 되는 '썸스킵' 초고속 로맨스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출처= 포레스트 미디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