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붙는 정권 심판론 새정치민주연합의 김한길, 안청수, 박영선 지도부

[코리아데일리 이규희 기자]

7ㆍ30재보선 선거운동 본격 개시를 앞두고 새정치민주연합이 정권 심판론의 보폭을 넓히고 있어 정치권이 긴장하고 있다.

큰 틀에서는 6ㆍ4지방선거에서 내세웠던 ‘박근혜 정부 심판’을 유지하면서도 새누리당의 개별 후보에 대해 ‘MB맨’으로 각을 세우며 전 현직 정권에 대한 견제를 강화하는 게 그 골자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박근혜 정부의 2기 내각 인사참사에 대해 비판하면서도 이를 과거 이명박 정부가 빚은 실정과 연결시키고 있다.

16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한길 공동대표는 “정성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후보자를 껴앉고 2기 내각을 출범시키면 박근혜 정부는 하자와 상처투성이의 절름발이가 될 것”이라며 “부적격으로 판명된 후보자를 대통령이 임명하면 국정참사가 되고 국가와 국민에게 돌이킬 수 없는 재앙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지난 4대강 참사로 확인할 수 있다”고 맹공을 퍼 부었다.

이는 위증과 폭탄주 논란을 빚은 장관 후보자를 임명하려는 박 대통령을 비판하는 동시 이명박 정부의 대표적 국책사업인 4대강 사업이 진행될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을 맡았던 임태희 현 새누리당 수원정(영통) 후보자를 겨냥한 발언이기도 하다.

김 대표는 앞서 재보선 체제로 수원에서 열린 첫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세월호 참사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나라가 돼야 하는데 새누리당은 이번 수원 영통 재보궐선거에 MB정부 국정실패의 공동책임자인 대통령 비서실장 출신을 국민께 내세웠다”며 “그(임태희 후보)는 MB정권 최대 실정인 4대강 사업 실패에 책임져야 할 사람”이라고 주장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와 함께 박영선 원내대표도 “새누리당에서 인지도 높은 과거 사람들이 대거 등장했는데 MB 대변인(새누리당 나경원 동작을 후보) 등 돌아온 MB맨에 대해 국민들이 심판해줘야 한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의총에서 “BBK의혹, 민간인 사찰 등 진실을 왜곡한 주역들 탓에 세월호 같은 참사를 낳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말하기도 해 새누리당과 각을 점차 세우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