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승철

[코리아데일리 송길우 기자]

가수 이승철이 탈북청년합창단을 이끌고 광복절날 독도에서 통일의 염원을 담은 노래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지난 9일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이승철은 "55명으로 이뤄진 탈북청년합창단의 지휘를 맡아 광복절인 8월 15일 독도에서 통일송 '그날에...'를 공개하고 가요 '홀로 아리랑'을 합창하는 발표회를 연다"고 밝혔다.

그는 "이들의 합창을 세계적으로 알리고자 8월 말 해외 NGO 단체장들의 회의가 열리는 미국 유엔본부, 세계 교육의 산실인 하버드대학교 공연도 추진하고 있다"며 "'그날에...'를 한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알릴 통일송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탈북청년합창단은 2011년 설립된 탈북청년모임 '위드-유'(With-U)가 만든 합창단으로 20대 주축의 북한 출신 청년들로 구성돼 있다.

▲ 광복절날 독도서 공연할 이승철
‘그날에...’는 엠넷 '슈퍼스타K 5'에 출연한 그룹 네이브로의 정원보가 작사·작곡을 맡았으며,
피아니스트 겸 프로듀서 양방언이 편곡을 맡고 '코리아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연주, 캐나다 출신 엔지니어 스티브 핫지가 믹싱에 참여했다.

이승철은 이번 합창을 통해 탈북 청년들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통일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원 네이션'(One Nation: 하나의 국가)이란 뜻의 통일 염원을 담은 '온(ON) 캠페인'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캠페인을 위한 배지는 스페인 출신 유명 화가 에바 알머슨이 디자인했다.

한편 '그날에...'는 오는 9월 이승철의 솔로 버전, 합창단 버전, 이승철과 세계적인 팝스타의 콜라보레이션 버전(영어곡) 등으로 발표전부터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