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찬호 야구공원 조감도. (사진=뉴시스)

[코리아데일리 강지현 기자]

10일 국내 최대 규모로 소요산 박찬호 야구공원이 조성돼 기공식이 열렸다.

기공식에는 박찬호 선수를 비롯해 정성호 의원, 오세창 동두천시장, 장영미 동두천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박찬호 선수는"이전까지 동두천은 와본 적 없던 곳이라 (제안이) 의아했는데 와 보니 공기도 맑고 마음에 든다"면서 "야구공원은 내 꿈의 시작이자 대한민국 야구발전의 시작이니 박찬호 야구장을 넘어 우리의 야구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두천시 상봉암동 산6번지 일원에 약 32만㎡ 규모로 내년 7월 완공될 이 야구공원은 숙박시설을 갖춘 체류형 종합 스포츠센터다.

관람석 2천석 규모의 메인스타디움과 정규야구장 6면, 50타석을 갖춘 세계 최대 규모 타격연습장, 365일 사용 가능한 실내 야구연습장 2개 등이 들어선다.

경기도, 동두천시, 박찬호 전 야구선수, 소요산야구공원이 협약을 맺어 추진해온 이 야구장의 개장 목표일은 내년 10월이다.

총 공사비 330억원은 순수 민간 자본으로 조달된다.

오세창 시장은 "동두천이 이제 MTB뿐만 아니라 박찬호 야구공원으로 이름을 알리게 됐다"며 "동두천시민과 함께 박찬호 선수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시는 야구공원이 개장하면 인근 축산물브랜드육타운, 소요산 산림욕장, MTB자전거 축제 등의 관광·여가·체육 시설과 연계돼 레저 관광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