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을 찾은 자리서 "야당과 대화, 정치복원 나서겠다"고 밝혀 주목

▲ 새누리당 당권주자인 서청원 의원이 7일 경남 창원시 마산 아리랑관광호텔에서 열린 지역 투데이포럼에 참석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코리아데일리 이규희 기자]

새누리당 유력한 당권주자인 서청원 의원은 7일 야당과 대화를 복원하고 당의 화합을 이끄는 맏형 역할을 하겠다고 밝혀 주목을 끌고 있다.

서 의원은 이날 경남 창원시 마산 아리랑관광호텔에서 열린 지역 투데이포럼에 참석해 "당 대표가 되면 앞으로 야당과 함께 정치할 수 있도록 대화를 통한 정치 복원에 나서겠다"며 "대화 정치를 복원하지 못하면 앞으로 갈 수 없다"고 말한 것.

서 의원은 또 "나도 한때는 야당 대표였던 김영삼 전 대통령과 함께 통민당에 몸을 담는 등 야당 정치를 해 본 사람"이라며 "누구보다 야당의 마음을 잘 안다"고 밝힌게 야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고 있다.

서 의원은 또 "친박(친박근혜), 친이(친이명박)로 갈라진 새누리당의 화합을 위해 누구보다 맏형 역할을 반드시 하겠다"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또 이날 강연 내용 중 상당 부분을 박근혜 대통령과의 정치 인연을 강조하면서 박근혜 정부가 바로 갈 수 있도록 누구보다 곁에서 사심 없이 지켜낼 수 있는 자신이 라고 밝혀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서 의원은 지난 1일 경남을 방문한 데 이어 두 번째 마산을 찾는 등 경남 당원들과 항상 함께 있는 의리를 보여줬다.

서 의원은 "어려운 박근혜 정부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한국 민주주의 성지인 마산에서 힘을 실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