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박성환 기자]

2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편에서는 낙지볶음이 소개됐다.

낙지볶음은 가정에서 쉽게 해먹을 수 있으며, 매콤한 낙지볶음은 술안주로도 으뜸이다.

이에 더운날씨로 인해 밤잠을 설치는 사람들을 위해 좀 더 맛있는 낙지볶음법을 소개했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힘낙지라는 곳이다. 이곳의 사장님은 낙지볶음에서 제일 중요한것은 다름아닌 낙지라고 했다. 해서 사장님이 직접 힘좋고 탱글탱글한 낙지를 직접 공수해온다.

탱탱한 낙지로 요리를 하기전, 냉동보관해놓은 낙지를 꺼내 해동한 후 소금 3큰술을 넣고 깨끗하게 씻어준다. 그 후 깨끗한 물이 나올때까지 헹궈주며 20분간 체에 밭쳐 물기를 없앤 후 먹기좋게 자른다. 

그 뒤, 낙지4마리(4인기준), 소금 3큰술, 고춧가루 16+2큰술, 청양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1큰술, 된장 1/3큰술, 간장 6큰술, 소주 2큰술, 배즙 2컵, 설탕 2큰술, 후추 약간, 물엿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추기름 4큰술, 부추 반줌, 양배추 반개, 양파1개, 파 1뿌리, 전분 1/3큰술, 참기름 2큰술의 재료를 준비하여 양념장을 만든다.

준비한 고춧가루, 고추장, 된장, 간장, 소주, 배즙, 설탕을 넣고 저어둔 뒤, 다듬어 놓은 야채와 낙지를 넣고 센불로 1분에서 2분간 볶아준다. 재료들이 골고루 볶아진 후에는 전분과 부추, 참기름을 넣고 볶아주면 고소하고 매콤한 낙지볶음이 된다.

오늘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636-7에 위치한 힘낙지로, 연락처는 031-963-8911번이다.

<사진출처=KBS 2TV '생생정보통' 화면캡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