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사냥식 친일 논란 문창극 총리 후보자 억울함 밝혀질 전망

▲ 억울함이 밝혀지는 문창극 총리 후보자

[코리아데일리 이상규 기자]

친일 논란에 휘말린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의 할아버지가 일제시대 독립활동으로 건국훈장 애국장을 추서받은 독립유공자인 것으로 밝혀져 친일논란에 대한 국민들의 궁금증이 더욱더 커지고 있다.

이에 앞서 국가보훈처 관계자는 23일 “대한독립단 대원으로 활동한 애국지사 문남규(文南奎) 선생과 문 후보자의 조부가 동일 인물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인물 사전에 의하면 문남규 선생은 1921년 평안북도 삭주에서 일본군과 전투 중 전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내용은 1921년 4월9일자 독립신문에 실린 것을 보훈처가 발견, 이 근거에 따라 2010년 11월 순국선열의 날에 문남규 선생에게 건국훈장 애국장을 추서했다. 보훈처는 그러나 문남규 선생의 유족 확인이 안 돼 훈장을 임시로 보관했다는 후문이다.

그러나 23일 보훈처에 따르면, 문 후보자 조부의 원적지가 평북 삭주로 같으며 한자 이름도 동일하다고 밝혀 문창극 총리 후보자를 독립유공자의 후손으로 인정했다.

문 후보자의 아버지인 문기석(1989년 사망)씨는 1931년 호주 상속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문기석씨는 생전에 “7세(1921년)때 (독립운동을 했던) 아버지가 숨졌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보훈처 한 관계자는 코리아데일리와의 통화에서 “문 후보는 국무총리 후보가 된 이후 보훈처에 조부의 독립운동 사실을 문의해 왔다”며 “한자 이름이 동일하고, 원적지가 같은 점, 문 후보자의 부친 증언 등을 미뤄 문 후보자의 조부를 애국지사 문남규 선생으로 판단했다”고 말해 문창극 총리를 둘러 싼 마녀사냥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