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한길 문창극 안철수 (사진 좌측부터) 공방전의 2라운드가 시작 국민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코리아데일리 이상규 기자]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가 문창극 새 국무총리 후보 지명자의 임명동의안 제출이 17일 국회에 제출되는 것과 함께 “상식에 반하는 일”이라는 입장을 밝히는 등 본격적인 문창극 때리기에 나섰다.

안철수 공동대표는 김한길 공동대표 및 신임 당직자들과 함께 한 오찬 기자간담회에서 “상식이 있다면 내일 임명동의안을 제출하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문창극 사과에도 “그건 국민의 상식에도 벗어나는 일이기 때문”이라며 임명동의안 제출 재고를 요청했다.

이어서 “만약 (임명을) 강행한다면 그 자체가 ‘이제는 더 이상 국민과 소통하지 않겠다’, ‘통합을 고려하지 않겠다’는 표현이 될까봐 아주 두렵다”며 “소통과 통합을 통해 세월호 참사 후 달라진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말과 마음에 진정성이 있다면 더는 강행하지 않는 게 옳다고 본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날 김한길 공동대표도 "문창극 총리 후보에 대한 밀어붙이기가 강행된다고 한다"라며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국민 정서와 정면으로 맞서는 일이고, 우리의 헌법 정신에 반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문 후보 임명동의안 제출을 반대했다.

김 대표는 또 "지방선거를 앞두고 박근혜 대통령이 흘렸던 눈물의 진정성을 믿었던 국민들을 배신하는 일이고, 박근혜 대통령 스스로 지방선거 직전에 흘렸던 눈물을 배반하는 일"이라며 청와대에 대해 문 후보 임명동의안 철회를 거듭 압박했다.

한편, 문창극 후보자는 15일 기자회견을 자청해 자신의 역사인식 논란 등에 대해 직접 해명하고 나섰으며, 이는 새누리당 내에서까지 사퇴 기류가 확산되고 있는 점 등 악화된 여론을 반전시키고 정면돌파 하겠다는 승부수를 내던진 것으로 보여 청문회가 예정대로 실시될지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모아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