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창극 (사진출처=KBS 방송 캡처)

[코리아데일리 이해천 기자]

문창극 총리 후보자가 KBS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하기로 했다.

문 후보 측은 과거 식민지와 위안부에 대한 발언으로 논란이 되자 이같은 조치를 취한것이다.

문창극 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준비단은 지난 12일 "과거 발언을 보도한 KBS가 악의적이고 왜곡된 편집을 했다"며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이석우 총리실 공보실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 창성동별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 후보자의 온누리교회 강연 동영상에 대해 일부 언론의 악의적이고 왜곡된 편집으로 마치 후보자가 우리 민족성을 폄훼하고 일제식민지와 남북 분단을 정당화했다는 취지로 이해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이는 전혀 사실과 부합되지 않음을 분명히 말씀드리며 당해 언론사의 보도책임자를 상대로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등 혐의로 법적대응에 나설 것임을 밝힌다"고 전했다.

이 공보실장은 또 "악의적이고 왜곡된 보도내용 대부분이 동영상 전체를 시청하거나 전체 텍스트의 문맥을 파악하지 않고 특정 글귀만 부각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무총리실 인터넷 사이트 등에 후보자의 강연 전문과 동영상을 게재해 국민께서 직접 판단토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문창극 총리 후보자는 과거 "우리 민족은 게으르고 자립심이 부족하다" "식민지배는 하나님의 뜻이다"등의 발언을 했다고 전해져 논란이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