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심재민 기자]

지구촌 최고의 축구 잔치가 13일(한국시간) 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본선 개막전이 열린 브라질 상파울루의 코린치앙스 스타디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열전에 돌입했다.  

 

개회식이 시작되자 운동장 중앙에는 7만여 개의 발광체로 제작돼 다채로운 빛을 내뿜는 거대한 공 하나가 배치됐다.

이 조형물은 브라질의 대표적 자산인 풍요로운 자연, 열정적인 국민, 전염성이 있는 세계 최고의 축구를 상징했다.

짧고 굵게 25분으로 구성된 개막 공연은 이 공의 변화에 따라 네 개의 소주제로 나뉘어 진행됐다.

매스게임 참가자는 660명이었다.

각국의 언어로 본선에 출전하는 32개국에 인사를 건네는 메시지가 공을 통해 전달됐다.

한국어 메시지는 '환영합니다'였다.

브라질의 전통 북이 마구 울리면서 공연의 시작을 알렸다.

 

첫 주제는 자연.

아마존에서 자생하는 식물, 아마존 강을 따라 흐르는 물로 분장한 인물들이 필드를 뒤덮고 그 위를 카누 두 대가 유유히 지나갔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을 형상화한 장면이었다.

두 번째 주제는 인간.

북소리에 맞춰 여러 인종의 사람들이 나와 다채로운 전통 의상을 입고 열정적인 춤사위를 자랑했다.

브라질의 특색이자 자랑인 다양한 인종과 문화를 의미하는 화려한 퍼포먼스였다.

 

세 번째 주제는 축구.

축구에 살고 축구에 죽는 브라질의 열정을 나타내려고 어린이 64명이 필드에 집결했다.

본선 32개 출전국을 하나씩 대표하고 나선 어린이들은 곡예사들이 몸으로 만든 공 40개와 함께 열심히 뛰어놀았다.

특히 이 퍼포먼스에는 첨단 의족을 착용한 이가 등장해 다리 장애를 딛고 마음껏 보행하기도 했다.

브라질의 신경의학자 미구엘 니콜레리스가 개발한 이 첨단 의족은 이번 월드컵의 시축에도 사용됐다.

 

마지막 주제는 뒤풀이.

자연, 인간, 축구를 그리는 노래가 끝나자 거대한 공이 쪼개지면서 인기가수 제니퍼 로페스가 중간에서 나타났다.

관중의 함성이 최고조에 달했다.

핏불, 클라우지아 레이치, 올로둠 등의 인기가수들도 함께 나와 관중의 환호를 받았다.

이들은 이번 대회의 공식 주제가인 '우리는 하나'(We Are One)를 불렀다.

경기장 6만여 석을 메운 관중은 모두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박수갈채를 보내며 개막전을 앞둔 대회에 뜨거운 열기를 불어넣었다.

<사진출처= MBC 월드컵 개회식 하이라이트 캡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