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사천시청)

[코리아데일리 김병훈 기자]

사천시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내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점검에 나섰다.

시는 보건위생과 직원과 전담 관리원 6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하여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초등학교 18개소, 중학교 11개소, 고등학교 9개소 총 38개 학교 구역(4개 구역 중복) 주변 매점, 분식점, 문구점과 슈퍼마켓 등 조리판매업소 126개 업소를 대상으로 유통기간 경과제품 및 무 표시제품 판매여부, 정서·저해식품 판매여부, 고열량·저영양 식품 판매여부, 식품 등의 취급기준 준수 및 기타 식품위생법 위반유무 등을 점검하였다.

또한 현장에서 업주를 대상으로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교육과 고열량·저영양 식품 판별법 홍보 등을 실시하였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자주 찾는 빙수, 떡볶이, 튀김류, 과자류 등에 대해 중점 점검하였으며, 이번 점검결과 중요 위반사항은 없었지만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만큼 앞으로 지속적인 위생 점검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추후 지도점검을 통해 무허가 제품 판매 등 중대한 사항을 위반한 업소의 경우 행정처분과 함께 형사고발하고,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