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출근길서 "열심히 청문회 준비"

▲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문창극 국무총리후보.(사진=뉴시스)

[코리아데일리 이규희 기자]

문창극 신임 국무총리 후보자는 11일 책임총리를 어떻게 구현할 것이냐는 기자의 질문에 "책임총리 그런 것은 저는 지금 처음 들어보는 얘기"라고 답했다.

문 후보자는 이날 오전 총리 후보자 집무실이 마련된 정부서울청사 창성동별관으로 출근하면서 기자들이 던진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문 후보자가 어떤 뜻으로 이런 식의 답변을 했는지는 구체적인 추가 언급이 없어 여러가지 해석을 낳을 여지를 남겼다.

문 후보자는 또 지난해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이사를 지내고 당시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이 재단 이사장이었다는 사실이 인사에 작용한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는 "그런 것은 잘 모르겠다. 그런 것에 대해 아는 바가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야당이 그동안 써온 칼럼을 문제삼아 극단적 보수인사라고 비판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지금은 그런 얘기를 할 시간이 없고, 이제 오늘부터 열심히 청문회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또 그는 "현역 주필이라면 총리 인선을 어떻게 받아들이겠는가"라는 가정적 상황을 염두에 둔 질문에 "지금은 답변하기가 참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전날 박근혜 대통령으로부터 신임 총리 후보로 지명받은 뒤 이날 자신의 제네시스 승용차를 직접 몰고 창성동 별관으로 출근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