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지영은 기자]

인기 웹툰작가 기안84의 컴백 소식이 온라인을 휩쓸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와 이젠 잼있는 거 볼 수 있어서 좋다” “언제부터 볼 수 있나요” “1년에 듣는 희소식” “영화는 언제 개봉하나요 소식좀 전해줬요”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이엥 앞서 지난해 6월 완결된 ‘패션왕’ 이후 약 1년 만에 기안84는 10일 네이버 웹툰을 통해 신작 ‘복학왕’ 프롤로그를 연재했다.

‘복학왕’은 전작 ‘패션왕’에 이어 주인공 우기명의 대학생활을 그린 작품이다.

 
기안84는 이날 자신의 블로그에 “본래 초등학생 소재와 공감 및 괴기판타지 만화를 준비했지만 주변 반응이 미지근해 새로 준비한 만화가 ‘복학왕’”이라며 “20대 청춘물이니 아마도 공감쪽으로 많이 흘러갈것 같다”면서 “저도 늙고 여러분도 늙고 만화 속 인물들도 늙어간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어서 그는 “연재 끝난 지 일 년이 지났다. 오랜만에 연재하려니 떨린다”며 “기다리신 분들에게 재미있는 만화로 보답하겠다”고 말해 네티즌들의 주목을 끌었다.

한편 그동안 기안84는 2008년 디시인사이드에 연재한 ‘노병가’를 시작으로 매 작품마다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인기 작가 대열에 합류했다.

영화화가 확정된 ‘패션왕’은 올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에는 주원을 비롯해 안재현, 한혜진 등이 출연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