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강지현 기자]

현충일인 6일부터 황금연휴를 맞아 오전부터 나들이를 가는 차량이 몰리며 전국 도로 교통상황이 정체를 빚고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현재 서울에서 출발하는 차량의 도착지별 예상 소요시간(승용차·요금소 기준)은 부산 6시간 10분, 대구 3시간 30분, 강릉 4시간, 광주 5시간 30분, 대전 4시간 10분 등이다.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판교나들목∼안성분기점, 망향휴게소∼천안분기점 등 약 39㎞ 구간에서 차량이 제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목포 방향은 목감나들목∼팔곡분기점, 매송나들목∼행담도휴게소 등 약 50㎞에서 차량이 가다서다를 반복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은 둔대분기점∼양지나들목, 덕평나들목∼이천나들목, 여주나들목∼문막나들목 등 약 76㎞에서 시속 40㎞ 미만으로 서행하고 있다.

중부고속도로 통영 방향은 하남분기점∼곤지암나들목, 서이천나들목∼호법분기점 등 약 30㎞ 구간에서 차량이 거북이걸음을 하고 있다.

도로공사는 이날 하루 총 44만대가 서울 밖으로 이동할 것으로 내다봤다.

오전 9시까지 서울을 빠져나간 차량은 12만대로 집계됐다.

한편 도로공사 관계자는 "오전 6시부터 정체가 시작됐고, 연휴기간 중 오늘 교통량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정체는 정오쯤 정점을 이루고 오후 11시쯤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