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쿠퍼 5도어
 
[코리아데일리 심민재 기자]
 
미니쿠퍼 5도어가 공개됐다.
 
미니쿠퍼 5도어는 기존 미니의 3도어 쿠퍼보다 뒷자석 레그룸이 5cm 가량 커져 쓰임새 있는 뒷자석을 확보했다. 형태를 보면 4도어인 기존 미니의 컨트리맨을 위에서 살짝 눌러 놓은 느낌이다. 너비는 기존 3도어 미니쿠퍼와 같다.
 
미니쿠퍼 5도어는 문이 두개 늘면서 다소 길어졌지만 첫인상은 기존 미니와 다르지 않다. 동그란 헤드램프, 커다란 라디에이터 그릴은 신형 미니에서 볼 수 있는 모습 그대로다. 후면의 리어램프 디자인도 그대로이며 트렁크 도어는 뒷유리 전체가 올라간다. 다만 뒷자석 시트는 끝까지 접히지 않는다.
 
미니쿠퍼 5도어에는 가변식 댐핑 컨트롤, 주행안정컨트롤, ABS, 전자제어식 제동 분배 장치, 코너링 제동컨트롤 등 안전장비가 적용돼 있다.
 
미니쿠퍼 5도어의 엔진은 신형 미니쿠퍼에 사용됐던 136마력 1.5리터 3기통 터보 가솔린엔진, 미니쿠퍼S 5도어는 BMW에 들어가는 192마력 2.0리터 터보 가솔린엔진, 미니쿠퍼SD 5도어에는 3기통 116마력 디젤엔진과 170마력의 4기통 디젤 엔진이 장착된다.
 
연비는 6단 자동변속기 유럽 기준으로 리터당 미니쿠퍼 5도어 20.4㎞, 미니쿠퍼S 5도어 18.1㎞, 미니쿠퍼D 5도어 25.6㎞, 미니쿠퍼SD 5도어 23.8㎞다.
 
한편, 미니쿠퍼 5도어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고 국내 출시도 미정이다.
 
<사진출처 = SK엔카 블로그(blog.naver.com/PostList.nhn?blogId=encar_c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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