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W

[코리아데이릴 심민재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W(Galaxy W)'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3일 국내 이동통신사인 SK텔레콤을 통해 7인치 대화면을 탑재한 갤럭시W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갤럭시W는 16:9 화면비에 99.6㎜ 가로사이즈로 한 손에 편안하게 쥘 수 있다. 화면크기는 178㎜(7형)HD TFT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 시켰다.

갤럭시W는 시원한 와이드 화면을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가로 모드’와 ‘분할 화면(Split View)’을 지원한다. 가로 모드 홈스크린은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던 중 다른 작업으로 전환할 때 일반 스마트폰처럼 제품을 세로로 돌려서 볼 필요가 없다.

분할 화면은 이메일, 메시지, 주소록, S플래너, 갤러리 등의 기능을 사용할 때 화면을 두 개로 분할해 보여 준다. 예를 들어 S플래너에서는 왼쪽 화면에 달력을, 오른쪽 화면에는 상세 일정을 띄울 수 있고 이메일도 메일 수신 리스트와 읽기 창을 동시에 띄우고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측 편의성을 높였다.

또 ‘멀티 윈도우(Multi Window)’와 ‘팝업 플레이(Pop up Play)’로 대화면을 활용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강화했다. 멀티 윈도우는 서로 다른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한 화면에 나누어 동시에 실행시키는 기능이다. 팝업 플레이를 이용하면 메시지 작성이나 인터넷 검색 중에도 원하는 위치에 동영상 재생 창을 띄워 시청할 수 있다.

갤럭시W는 무게 245g으로 휴대하기에 용이하며, 그립감도 뛰어나다. 스티치 디자인을 적용한 고급스러운 가죽 질감의 후면 커버로 프리미엄 디자인을 완성했다

갤럭시W는 안드로이드 젤리빈 4.3 플랫폼에 1.2㎓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1.5기가바이트(GB) 램, 3200밀리암페어아워(mAh) 배터리를 채용했다. SKT 스마트폰 요금제가 적용되는 갤럭시W는 블랙, 화이트, 레드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49만 9400원이다.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은 갤럭시W 출시를 기념해 구매자 전원에게 전용 플립커버를 증정한다. BTV모바일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BTV모바일팩’ 2개월 무료이용권도 지급한다. 6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차량용 거치대를 증정한다. 갤럭시W와 함께 기어핏(24만2000원), 기어2네오(24만2000원)를 함께 구입할 경우 50% 할인된 12만1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7형 크기의 대화면과 롱텀에볼루션 어드밴스드(LTE-A)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갤럭시W는 최상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큰 화면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제품으로 대화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정섭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실장은 "스마트폰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갤럭시W와 같이 합리적 가격에 특화기능을 갖춘 기기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