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강태오 기자]

서울시 교육감 고승덕 후보가 딸과 주고받은 카톡 메시지를 공개하며 자녀들과 연락하며 지낸다는 증거를 제시했다.

고승덕 서울시 교육감 후보는 1일 서울시 을지로 3가에 위치한 선거캠프에서 진행된 기자회견 후 딸 고희경(딸캔디) 씨와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희경 씨는 28일 오전 “본인 자식이 만으로 30대와 20대 후반이라 그러셨다면서요”라고 물었고 고승덕 후보는 “뭘 감추려고 그랬겠니, 책에다가 태어난 연도 다 적었어요”라고 답했다.

▲ 고승덕 캠프 제공

또 고승덕 후보가 “난 니네 둘 때문에 입양 포기하고 외롭게 산다. 그래도 내겐 니네 둘이 유일한 핏줄이야. 지금도 니네들 미국갈 때처럼 내 모든 것 빼긴 것 같이 느껴”라고 말하자 희경 씨는 “그래도 재혼했잖아요. 뺏긴 것 처럼 느끼면서 살지 말고 있는 자식에게 잘 해봐요. 멀쩡히 살아있는데 왜 모른 척해요”라고 원망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고승덕 후보는 “나도 상처가 컸지만 니네들에게 미안하고 더 안아주고 남은 인생을 마치고 싶어”라고 미안한 마음을 고백했다. 하지만 31일 “전화번화가 바뀌었나봐. 연락이 안 되네”라는 고승덕 후보의 메시지를 끝으로 두 사람의 대화는 끊어졌다.

앞서 고승덕 후보의 딸 고희경 씨는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울의 교육 시스템에 대한 긴급하고 절박한 걱정에서 글을 쓴다”며 “(아버지는) 자식들 교육을 방기했다. 교육감이 될 자격이 없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었다. 그리고 고승덕 후보는 1일 기자회견을 열고 전처와 헤어진 경위는 딸이 이 같은 글을 올린 이유가 물론 박태준 회장의 아들과 문용린 후보가 야합에서 기인한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