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롯데홈쇼핑과 롯데호텔이 가상인간 루시를 활용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22일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롯데호텔과 연계해 가상인간 루시를 홍보 모델로 내세운 ‘호캉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버추얼 휴먼 마케팅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이다.

이번 콘텐츠는 루시가 직접 ‘롯데호텔 서울’의 객실, 라운지 등 내부 시설을 비롯해 주변 곳곳을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체험하는 콘텐츠다. ‘가장 서울다운 스테이를 즐긴다’는 ‘서울풀데이앤나잇(Seoulful Day and Night)’을 주제로 삼았다.

호텔 주변의 ‘을지산책’ 등 서울의 신구가 조화로운 을지로 매력을 누리는 ‘액티브 데이’, 롯데호텔 서울 내 유명작가의 작품을 즐기고 라운지에서 애프터눈티와 해피아워를 즐기는 ‘인스파이어링 앤 릴랙싱 데이’ 등 2가지 콘셉트를 만날 수 있다.

시각특수효과(VFX)와 리얼타임엔진(VFX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구현하는 3D그래픽툴) 등의 기술을 활용해 사진, 영상 형태의 약 10개 콘텐츠가 제작했다. 해당 콘텐츠는 이달부터 루시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되고 있다. 오는 12월에는 롯데호텔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영상 콘텐츠가 공개될 계획이다.

루시는 SNS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시작했다. 신차 발표회 자동차마케터 등 국내외 기업 광고모델, 제휴 마케팅으로 얼굴과 이름을 알렸다. 지난 6월에는 유명 콘텐츠 제작사의 소속 아티스트 계약 체결하고 엔터테이너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루시는 지난 9월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업무협약을 통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수준으로 고도화됐다. 이를 통해 업계 최초로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루시는 모바일TV에서 진행된 온라인 아트페어, 신규 골프 예능 등에 직접 출연한 바 있다. 오는 12월에는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명픔 브랜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연말 시즌에는 호캉스 수요를 겨냥해 롯데호텔과 ‘루시’를 내세운 호캉스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 및 브랜드 홍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버추얼 휴먼 시장 확산세에 따라 가상인간 ‘루시’를 인플루언서, 엔터테이너, 라이브 커머스 등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추세다”며 “이번 콘텐츠도 그의 일환으로 롯데호텔과 이색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 향후에도 기술 고도화를 통한 루시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고 소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