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종섭 국방부장관, (주)GS리테일 허연수 대표이사 / 사진=국방부
(왼쪽부터) 이종섭 국방부장관, (주)GS리테일 허연수 대표이사 / 사진=국방부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GS리테일이 국방부와 함께 국군의 날을 맞아 장병들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26일 GS리테일과 국방부가 국군의 날 74주년 기념 및 조국수호에 헌신하고 있는 수많은 국군 장병들을 위해 ‘나라사랑 캠페인 공동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서울 용산구 소재의 국방부 전시실에서 진행됐다. GS리테일 대표이사 허연수 부회장, 국방부 이종섭 장관 등이 참석했다. GS리테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군 장병 응원 캠페인에 대한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장병들의 사기진작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과 국방부는 국군의 날 나라사랑 캠페인 진행, 캠페인 관련 상품 개발 및 수익금 기부 활동 등을 함께하기로 했다. 또 국군 장병 대상 인문학 강연 및 문화 콘서트 등 응원 지원, 전역 예정 장병 대상 취업 및 창업 교육·설명회 참여, 양측의 가용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캠페인 관련 콘텐츠 개발 및 홍보에 상호협력할 방침이다.

이번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GS리테일은 제74회 국군의 날을 기념하고, 국군의 날이 국가에서 지정한 태극기 게양의 날인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1001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26일부터 오는 10월 10일까지 태극기 달기 캠페인 스티커가 부착된 도시락 4종 구매 시 굿즈(다이어리, 군캐릭터 배지, 태극기 배지)를 지급하는 ‘나만의냉장고’ 앱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우딜-주문하기’ 앱에서도 동일한 스탬프 이벤트가 적용된다. 해당 도시락을 포함한 군대를 연상시키는 상품 11종에 대해 20% 추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GS더프레시에서는 10월 1일 하루 동안 1만1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태극기 마그넷(6cmX4cm)을 지급하는 행사를 만날 수 있다.

GS리테일 대표이사 허연수 부회장은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육·해·공 장병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활동에 국방부와 함께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모든 온·오프라인 채널을 동원해 국방부와 함께 하는 캠페인을 널리 알리고, 앞으로도 다양한 상호 협력을 통해 국군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장병들이 군 복무에 만족하는 병영환경을 조성하며, 국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국가안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활동이 국민들이 장병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분위기를 형성하고 장병들에게는 군 복무가 자랑스러운 마음을 심어주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GS리테일은 다양한 방법으로 나라사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독립운동 역사 알리기’와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사업’ 등이 실시됐다. 매년 6월에는 현충일을 기념해 GS리테일 임직원이 국립 현충원을 방문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의 묘비 닦기부터 환경 정비를 실시하는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