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LG생활건강이 미국 FDA의 인정을 받는 토탈 케어 치약을 선보인다.

12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불화주석을 주성분으로 하는 토탈 케어(Total Care) 치약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미국 FDA에서 요구하는 까다로운 사전 효능평가들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LG생활건강에서 이번에 개발한 토탈 케어 치약은 구강 내 존재하는 유해한 균들에 대한 항균 효과가 우수해 하나의 치약으로 충치, 잇몸 염증, 시린이 등 대표적인 구강 질환의 예방 및 완화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미국 현지에서 유통되는 프리미엄 기능성 치약에 적용되고 있는 불화주석은 미국 FDA에서 인정하는 치약의 3대 약리 효능인 충치예방, 잇몸염증예방, 시린이완화 효능을 모두 갖춘 성분이다.

치아 표면에 2중 불소막을 형성하여 충치를 예방하고, 주석 이온의 산화반응으로 형성되는 복합물이 시린이 자극을 전달하는 상아 세관을 밀봉하여 시린이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또한 잇몸 염증을 유발하는 유해균에 대한 항균 효과와 잇몸 염증 유발 반응(plaque glycolysis & regrowth)을 억제해 잇몸 염증에 대한 예방 효과까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불화주석은 반응성이 높아 물과 만나면 쉽게 산화 분해돼 안정성 확보가 어렵다. LG생활건강 오랄케어 연구팀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물을 함유한 치약 처방에서도 불화주석과 결합해 산화를 방지하는 글루콘산을 이용한 산화방지 기술과 불화주석을 치약 내 안정화시키는 공정 최적화를 진행했다.

미국 질병예방센터 자료에 따르면 미국인의 50%가 치주염의 초기 단계로 알려진 치은염으로 고통받는다. 치은염은 양치 시 피가 나는 증세로 쉽게 인지할 수 있으며, 병증이 심화하면 결국 치아 손실까지도 연결될 수 있어 사전에 관리가 필요하다.

이번 연구 결과는 세계치과연구학회(IADR) 발표 및 J. Dental Research 2021년 특별호에 게재 됐다.

한편 충치예방, 잇몸염증예방, 시린이 완화 효과가 있는 토탈 케어 치약은 올해 하반기부터 페리오(PERIOE)와 리치(REACH) 브랜드로 각각 미국과 유럽에 판매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