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GS리테일이 ESG 활동의 일환으로 고객들의 가치 소비를 독려하는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1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가 파트너사와 함께 결식 위험 아동 지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7월 한 달간 GS더프레시는 돌코리아, 한국델몬트와 함께 바나나 판매 시 일정 금액을 적립하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다. 기부가 이뤄지는 바나나는 돌코리아, 한국델몬트에서 공급받는 상품으로 GS더프레시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이 해당된다. 1봉당 50원~100원의 결식 위험 아동 후원금을 적립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기부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 기업, 사회단체가 동참하는 ESG 활동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고객은 선한 나눔으로 이어지는 착한 소비를 하고, 기업인 GS리테일, 돌코리아, 한국델몬트는 일정 금액을 함께 적립한다. 이를 사회단체 굿네이버스를 통해 전달해 방학이 있는 7~8월 동안 급식 중단으로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결식 위험 아동을 돕는 활동에 사용한다.

GS더프레시는 행사 기간 동안 전국 매장에서 착한 기부 활동을 안내하기 위해 별도의 홍보물을 부착하고, SNS를 통해 착한 소비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김광명 GS리테일 과일 담당 MD는 “코로나19, 지속되는 물가 상승 등 취약한 환경에서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관심이 특히 필요하다”며 “GS리테일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취약 계층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사회공헌 활동 중 특히 어린이 후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100주년을 기념하며 ‘다문화 싱글맘 가족을 위한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또 임직원이 매월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도 같은 금액을 기부해 취약 계층에게 든든한 한 끼의 식사를 제공하는 ‘GS러브러브펀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전국 최초로 도입한 서울시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시스템으로 어린이들이 20% 할인된 가격으로 원하는 상품과 시간, 점포를 선택해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편의를 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