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GS리테일이 지역명을 내세운 브랜드화 상품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24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프레시몰이 올 상반기 대세 상품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지역명과 특징을 내세운 브랜드 상품들이 높은 인기를 기록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GS프레시몰만의 차별화 상품 중 올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명인명품)지리산산골 1+등급란’이다. 올해 3월 판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약 7만여개가 판매되는 기록을 작성했다. 지역명을 전면으로 내세우며 대기업 브랜드의 입지가 두터운 달걀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청정 지역으로 유명한 지리산의 해발 250M 깊은 산골에서 자란 닭이 건강하게 낳은 1+등급 갈색란의 신선함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높은 평점을 끌어냈다.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상품은 ‘용두동 할매주꾸미’다.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총 30만여개 넘게 팔리며 서울 용두동 일대 주꾸미 골목의 유명세를 톡톡히 누렸다. 올해 4월에는 매운 맛을 보강해 재출시했고, 해당 제품이 현재까지 약 8만여개가 팔리며 인기 순항 중이다. 을지로 골뱅이, 남영동 스테이크 등 서울을 대표하는 먹자골목의 맛과 브랜드 이미지를 내세워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 것이 인기 비결이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며 주꾸미 골목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앞으로도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또한 최근 제철을 맞아 매출이 급상승하는 ‘함안 베개 수박’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베개 수박은 모양이 베개처럼 길쭉한 특징을 갖고 있는 함안 지역 특산품이다. 아삭한 과육과 12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40일 정도의 생육 기간 내 출하를 하기 때문에 6월 정도에만 맛볼 수 있는 귀한 수박으로 꼽힌다. 이에 GS프레시몰은 함안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는 베개 수박 3만개를 전량 확보해 해당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GS프레시몰은 앞으로도 지역 명과 특성을 살린 상품 등을 지속적으로 선별해 브랜드 상품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GS프레시, GS25, GS더프레시 등이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다양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강선화 GS리테일 디지털커머스 마케팅부문 상무는 “최근 고객들이 단순함보다는 특별한 느낌의 상품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커머스에 걸맞는 특별한 상품을 지속 개발해 고객들이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