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에스엠디솔루션 김현정 대표,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 사진=㈜에스엠디솔루션
(왼쪽부터)㈜에스엠디솔루션 김현정 대표,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 사진=㈜에스엠디솔루션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6월 국가보훈의 달을 맞아 메디컬 서비스디자인 벤처기업 ㈜에스엠디솔루션이 국가유공자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특별한 활동을 전개한다.

15일 ㈜에스엠디솔루션(대표 김현정)에 따르면, 지난 14일 국가보훈처(처장 박민식)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힘을 합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스엠디솔루션은 독보적인 자체 연구기술로 개발한 신개념 구강 세정기 ‘코모랄’(COMORAL)을 전국 8개 보훈요양원과 생존 애국지사 및 중상이국가유공자 등 국가보훈대상자들에게 후원한다.

이번 제공되는 코모랄은 거동이 어려운 침상 환자나 신체취약자도 손쉽게 구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마우스피스 형태의 ‘워터렛’(WATERET)을 입안에 물고 있으면, 60개 물줄기가 네 방향으로 동시에 분사되어 편안하게 구강을 세정하고, 입안에 고인 물도 자동으로 배출하는 구강세정기다.

에스엠디솔루션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6.25참전유공자를 비롯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편리하고 다양한 디지털 의료기기를 개발할 계획이다.

김현정 대표는 “중환자실이나 요양시설에서 구강 관리에 불편을 겪는 상황에 안타까움을 느껴, 스스로 양치를 하기 어려운 분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구강관리 기기가 필요하겠다는 생각으로 2017년부터 코모랄을 개발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분들의 희생과 헌신에 보답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스엠디솔루션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치과마취과 김현정 교수(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창업한 메디컬 서비스디자인 벤처기업다. 2016년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로 설립됐다. 융복합 신개념 의료기기 기획 및 개발부터 임상시험, 인허가 등의 유수한 연구개발 인력과 자원을 보유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