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하이트진로가 나이스신용평가 정기평가에서 A+ 등급을 받았다.

7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에 따르면, 지난 3일 나이스신용평가가 회사채 정기평가한 결과 신용등급이 기존의 ‘A(긍정적)’에서 ‘A+(안정적)’으로 한 단계 상향 조정됐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업소용 시장수요가 위축됐음에도 실적이 개선된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나이스신용평가는 하이트진로에 대해 소주 부문의 우수한 사업경쟁력과 안정적인 이익창출력이 기대되고, 맥주 부문은 신제품 ‘테라’의 판매호조와 점유율 상승으로 사업경쟁력이 강화되는 상황으로 판단했다. 또 사업 전반의 우수한 경쟁력 및 다각화 효과 등을 기반으로, 우수한 사업 및 재무안정성이 유지될 것이라 전망했다.

하이트진로는 2021년 A0(안정적)에서 0(긍정적)으로 오른데 이어 2년 연속 한 등급이 상향됐다. 이로써 하이트 진로는 7년 만에 A+ 등급으로 회복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일에는 한국신용평가로부터 기존의 ‘A(긍정적)’에서 ‘A+(안정적)’으로 상향평가 받은 바 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1분기까지 매출액 5837억원, 영업이익 581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분기 대비 각각 9.1%, 9.8% 증가한 수치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주·맥주 신제품 출시 이후, 꾸준히 양호한 실적을 기록해 신용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 같다”며 “참이슬, 진로, 테라 등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앞세워 본격적인 리오프닝 시기를 맞아 실적 향상을 이끌어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