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횡령한 직원 3명을 해고 조치하고 법적 절차를 밟는다.

아모레퍼시픽이 내부 감사를 통해 직원 3명이 35억원을 횡령한 사실을 적발해 이들을 해고하고 고소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내부 감사를 통해 자사 일부 직원의 횡령 등 비위 사실을 적발했다. 내부 정기 감사를 통해 비위 사실을 확인했고 인사위원회를 개최해 해당자 전원에 대한 징계조치(해고)를 완료했다”며 “횡령액 대부분을 신속하게 회수해 회사의 재무적 피해를 최소화했다. 18일 중 횡령으로 적발된 3명을 대상으로 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규정에 따라 징계 조치 결과 및 재발방지책을 이사회 산하 감사위원회에 보고하고 사내에도 투명하게 공지했다”며 “앞으로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영업 활동 전반의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내부 통제를 강화할 예정이다. 임직원들의 자율적인 영업활동을 보장하면서도 불법 행위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구조적인 개선 방안을 적극 강구하겠다. 불미스러운 일로 자사를 사랑해주신 분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서는 횡령한 직원이 전 임원 아들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금융권 재직 중인 한 이용자가 ‘아모레퍼시픽 30억 횡령한 영업직 3명 어떻게 됨? 잘림? 불법도박, 코인에 쓴거면 좀 젊을 것 같은데’라고 질문했다.

이에 아모레퍼시픽 한 직원이 ‘다 잘렸다. 전 임원 아들이라 그 양반이 와서 싹싹 빌어서 고발은 안 하는 것 같다. 돈은 갚았다고는 하는데 30억이 그렇게 빨리 갚을 수 있는 돈인지’라고 댓글을 남겼다. 다른 아모레퍼시픽 직원은 “구속감인데 고발을 안 한다. 전 임원 아들이라 덮는 분위기다”고, 또 다른 직원은 “창피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