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 중단' '영리병원 폐기' '4·3 희생자 규정 변경' 등

제주 농민 노동단체가 공통 요구안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주노동자연맹)
제주 농민 노동단체가 공통 요구안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주노동자연맹)

[코리아데일리 김성수기자]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제주도연합·전국농민회총연맹제주도연맹·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제주지역본부 등 3개 단체가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제2공항 중단' '영리병원 폐기' '4·3 희생자 규정 변경' 등 공통 요구안을 발표했다.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제주도연합·전국농민회총연맹제주도연맹·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제주지역본부 등 3개 단체는 11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에 온갖 현안이 산적해 있지만, 여야 양당은 근원적 해결 방안을 제시하지 않고 임기응변이나 모호한 입장에만 머무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 단체는 먼저 "이번 선거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 이후 치러지는 첫 선거다"며 "그런 만큼 여야 할 거 없이 극한의 경쟁으로 치닫고 있다"고 했다.

이어 "치열한 선거 경쟁에서 권력을 향한 욕망만 분출할 뿐 정작 선거의 주인인 민중의 삶을 위하는 정책이 보이지 않는다"며 "오직 자신들의 승리에만 목매달고, 정책은 뒷전인 지금의 상황은 결코 좋은 정치가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제2공항 건설 강행을 비롯해 영리병원, 4·3, 투기자본, 기후위기 등 정치가 앞장서서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다"며 "도민 모두의 삶을 규정할 지역 공통 현안들에 대한 정책 요구안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구체적으로 제2공항 추진 중단, 영리병원 완전 폐기, 4·3 희생자 규정 변경, 기후위기 극복 방안 제시, 투기자본 규제를 위한 제도 마련, 노동자·농민과의 대화의 장 마련 등을 제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