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의 주인공은 포항발 울릉크루즈 편으로 울릉도를 찾은 경기도 부천시 박상민씨 부부

울릉도 방문 10만번 째 주인공 (사진=울릉군청)
울릉도 방문 10만번 째 주인공 (사진=울릉군청)

[코리아데일리 이만부기자] 울릉군은 11일 사동항 여객선터미널에서 울릉도 관광객 10만명 돌파 기념이벤트를 개최하고 10만 번째 관광객에게 특산품 및 꽃다발 등을 증정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은 포항발 울릉크루즈 편으로 울릉도를 찾은 경기도 부천시 박상민(60세)씨로 부부 동반여행의 2박3일 일정으로 울릉도를 방문해 10만번째 깜짝 행운의 주인공이 되었다. 이어 100,001번째 관광객은 전남 목포시에서 온 김길웅(61세)씨로 당첨되었다. 이들에게는 울릉사랑상품권과 지역특산물세트, 여객선왕복승선권(울릉크루즈 후원) 등이 제공되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방역규제 완화로 국내관광이 활발해짐과 동시에 방송매체 및 홍보활동 강화로 울릉도·독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여 작년(7월 5일)보다 2개월가량 빨라진 5월 11일 행사가 진행되었다.

또한 41만 여명으로 최다 관광객이 방문하였던 2013년의 입도객 수를 4월말 기준(2013년 4월말 기준 70,301명, 2022년 4월말 기준 75,515명) 이미 앞지르는 등 이번 행사로 코로나로 큰 폭으로 감소했던 관광객이 금년들어 역대 최다 관광객 기록 갱신할 것으로 보여 이에 울릉군은 홍보활동에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 밝혔다.

입도객 맞이 이벤트에 행운의 주인공이 된 박상민(60세)씨는 “부부가 자유로히 즐기러 온 여행에서 이렇게 뜻깊은 이벤트에 당첨되어 대단히 기쁘다. 이번 여행을 계기로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면 울릉도·독도 여행을 지인들에게 적극 추천하겠다.”고 하여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울릉군수 권한대행 김규율 부군수는 “10만번째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코로나 엔데믹으로 울릉도·독도를 방문해주시는 관광객들에게 앞으로 최고의 관광,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행정에서의 다양한 관광상품과 볼거리 등을 개발하여 기억이 남을 수 있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