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신곡 (여자)아이들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여자)아이들((G)I-DLE.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첫 번째 정규 앨범 ‘I NEVER DIE’ 타이틀곡 ‘TOMBOY’로 국내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TOMBOY’는 20일 0시 기준 멜론 실시간 TOP100 차트 1위를 하는 등 지니, 벅스, 플로, 네이버 바이브에서 실시간 차트와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 이번 앨범 공개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 전 세계 24개 지역 1위, 케이팝 앨범(K Pop Top Album) 차트 부문 11개 지역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1위에 랭크되며 16시간 만에 1천만 뷰, 5일 만에 4천만 뷰를 조회수를 돌파했다. 20일 낮 2시 기준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4천 107만 회를 넘어섰다.

중국 대형 음악 사이트인 왕이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그리고 주간 차트와 일간 차트 1위에 올라 글로벌 파워를 보여줬다. ‘TOMBOY’는 왕이뮤직 내 K-pop 차트 1위에 달성하며 현지 팬들을 열광시켰다.

‘TOMBOY’는 (여자)아이들 특유의 당당한 애티튜드가 담긴 곡이다. (여자)아이들의 유니크한 보이스와 거칠고 웅장한 악기 사운드가 어우러진 훅(hook), 분위기가 고조된 순간 흘러나오는 중독성 넘치는 변주 구간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I NEVER DIE’에는 리더 소연의 자작곡인 타이틀곡 ‘TOMBOY’를 비롯해 ‘말리지마’, ‘VILLAIN DIES’(빌런 다이스), ‘MY BAG’(마이백), ‘TOMBOY (CD Only)’, 민니의 자작곡 ‘ALREADY’(얼레디), ‘ESCAPE’(이스케이프), 우기의 자작곡 ‘POLAROID’(폴라로이드), ‘LIAR’(라이어)까지 총 9개의 트랙이 담겼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지난 14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 앨범 ‘I NEVER DIE’를 발매하고 컴백한 뒤 타이틀곡 ‘TOMBOY’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