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놀면 뭐하니?’
사진=MBC ‘놀면 뭐하니?’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예능 ‘놀면 뭐하니?’가 MBTI 특집으로 2049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13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2일 방송된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연출 박창훈, 김진용, 한승훈, 왕종석, 신현빈/작가 최혜정)’가 수도권 기준 시청률 7.6%를 기록했다. 화제성을 견인하는 2049 타깃 시청률은 전주보다 상승한 5.8%로 집계됐다. 시청자 수는 114만8천 명으로 전체 2위,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독보적 1위에 올랐다.

이날 ‘놀면 뭐하니?’는 MZ세대의 핫 트렌드 MBTI(성격유형검사) 특집으로 꾸며졌다. 앞서 토요태(유재석, 하하, 이미주) 선곡 날 선호하는 곡이 E성향과 I성향으로 갈리며 멤버들 사이 MBTI 운명론이 떠올랐고, ‘놀면 뭐하니?’는 이를 MBTI 특집으로 기획했다.

먼저 I(내향형) 유재석, 이미주, E(외향형) 정준하, 하하, 신봉선으로 팀을 나누고 요즘 방송에서 맹활약 중인 이선빈, 이이경, 이말년, 조나단, 라붐 진예가 참가자로 함께했다.

5인 참가자들은 각자 자신이 생각하는 MBTI 성향으로 팀을 정했다. 이선빈, 이말년, 조나단은 I성향 팀으로, 이이경, 진예는 E성향 팀으로 향했다. 시끌벅적 웃음 소리가 들리고 난리가 난 E성향 방과, 멀찍이 떨어져 앉아 토크를 하는 I성향의 극과 극 분위기와 텐션이 웃음을 유발했다.

I성향 유재석은 “E는 너무 설쳐”, “나대지 마!”라며 불만을 토로했다. 이에 하하는 서로를 챙기는 E성향을 셀프 칭찬하며 “솔직히 I는 어버이날에 E한테 찾아와야 된다”라고 우겨 폭소를 자아냈다.

그러나 디스전을 펼치던 참가자들이 스스로 예상한 MBTI와 실제 검사 결과가 다르다는 것을 안 후 대혼란에 빠지며 다음 방송을 궁금하게 했다.

한편, MBC ‘놀면 뭐하니?’는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는, 대한민국 개그맨 유재석이 펼치는 무한확장 유니버스(YOONIVERSE) 스토리다.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2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