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이앤씨미디어그룹
사진=㈜제이앤씨미디어그룹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배우 박소이가 또 한 번 명품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저격한다.

8일 오전 영화 ‘배니싱: 미제사건(감독 드니 데르쿠르/수입 조이앤시네마/배급 ㈜스튜디오산타클로스/공동 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라이브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방송인 박경림이 진행을 맡았으며, 배우 유연석, 박소이, 예지원, 최무성이 참석했다. 드니 데르쿠르 감독은 화상으로 함께했다.

‘배니싱: 미제사건’은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은 신원 미상의 변사체가 발견되고, 사건을 담당하게 된 형사 ‘진호(유연석 분)’와 국제 법의학자 ‘알리스(올가 쿠릴렌코 분)’의 공조 수사로 충격적인 사건의 전말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서스펜스 범죄 스릴러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담보’ ‘반디’ 등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며 충무로의 기대주로 떠오른 박소이는 유연석과 찰떡 호흡을 펼친다. 박소이는 극 중 진호의 호기심 많은 조카 ‘윤아’ 역을 맡았다.

연기 호흡을 맞춘 유연석에 대해 묻자 박소이는 “다 좋았다. 재미있는 이야기도 하고 연기 얘기도 하고 놀고 그랬다”고 말했다. 이에 유연석은 “촬영할 때 너무 연기를 잘하더라. 영화, 드라마 촬영 많이 했냐고 물으니까 눈이 동그래지면서 ‘이 삼촌이 나를 몰라?’하는 표정이었다. 머릿속에 ‘다만악’ ‘담보’가 싹 스쳤다. 굉장히 유명한 주인공 배우에게 제가 감히 그런 질문을 했다”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극 중 윤아는 불어를 배우고 있으며 수반부에 알리스와 만나 클라이막스 전개를 최고조로 이끈다. 박소이는 “프랑스어를 처음 해봐서 조금 어려웠다. 하다 보니 재미가 붙었다. 안 어렵고 재미있었다”고 자신감을 보여줬다. 이어 유연석은 “오늘은 소이 배우가 태블릿으로 영어 공부를 하고 있더라. 준비된 글로벌 배우다”고 칭찬을 덧붙였다.

외국인인 올가 쿠릴렌코와의 연기도 특별한 경험이었을 터. 박소이는 “맨 처음에는 외국인이셔서 만나보고 싶긴 했지만 떨렸다. 너무 좋으셨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런가 하면 유연석은 올가 쿠릴렌코와의 호흡에 만족했다. 그는 “같이 작업을 한다고 해서 설렜다. 제작하기로 했던 단계에서는 코로나19가 없었다. 촬영을 시작하면서 코로나19도 시작됐다. 감독님과 올가 쿠릴렌코와 한국에서 같이 찍을 수 있을지 걱정을 많이 했다”며 “(국외입국자가) 2주 격리를 해야 하는 시기였다. 감독님과 올가 쿠릴렌코가 이를 이겨내고 한국에 와서 촬영하게 돼 고마웠다”고 말했다.

이어 “소통하고 연기해 나가는 것을 보면서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배우의 면모를 옆에서 촬영하면서 잘 느낄 수 있었다. 한국에서 찍고 있지만 주로 사용하는 언어가 다르고 신 안에서 소통하고 같이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 새로웠다. ‘007’ 본드걸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 다양한 작품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줬었다. 함께 영화상에 보이는 모습들이 신선하지 않을까 기대된다”고 설렘을 전했다.

통역사 ‘미숙’으로 분해 올가 쿠릴렌코와 많은 시간을 함께한 예지원은 “오자마자 2주 격리에 타국 음식을 먹어야 했다. 바로 현장에 투입돼야 해서 ‘견딜 수 있을까’하는 걱정을 많이 했다”며 “촬영 끝나고 가는 날 많이 울었다. 개봉할 때 관광시켜주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해 두 사람의 진한 우정을 짐작하게 했다.

이어 예지원은 “올가 쿠릴렌코가 한국 음식도 좋아하고 진짜 잘 먹었다. 특히 김을 좋아했다. 유연석이 김을 아주 많이 사줬다. 연석 씨가 잘 해줘서 제가 할 일이 없었다. 올가 쿠릴렌코를 여자로 좋아한 것 같다”고 폭탄 발언을 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에 유연석은 입맛에 맞기도 어려울 수 있고 매일 한국식을 먹기 힘들 수 있다”고 해명을 덧붙였다.

한편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로 기대를 모으는 글로벌 프로젝트 ‘배니싱: 미제사건’은 오는 30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