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다리문화촌에서 ‘시간’의 중요성과 상징성 담은 작품 전시

이지연 작가 ‘심(心)·심(審)한 산책’전 (사진=평택문화원 웃다리문화촌)
이지연 작가 ‘심(心)·심(審)한 산책’전 (사진=평택문화원 웃다리문화촌)

[코리아데일리 이주옥기자] 평택문화원 웃다리문화촌에서는 내일(화)부터 오는 7월 31일(일)까지 이지연 작가의 [심(心)·심(審)한] 시리즈인 ‘심(心)·심(審)한 산책’전을 개최한다.

전시회 [심(心)·심(審)한] 시리즈에서 심(心)·심(審)은 '마음을 살피는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심심해야지만 알 수 있고 살필 수 있는 만큼 그 ‘시간’의 중요성과 상징성을 중의적으로 담고 있다.

이지연 작가에게 옛 학교의 정취를 담은 물상들은 무슨 그림이든 그릴 수 있는 도화지다. 웃다리문화촌의 복도 또한 그런 공간이다. 이 작가는 웃다리문화촌의 공간에 마음을 살피는 시간으로 [심(心)·심(審)한 산책]을 구상하게 되었고, 하늘거리는 천으로 겹겹이 공간의 틈을 채운 작품으로 구현했다.  

이지연 작가는 문과 계단의 형상으로 공간을 확장시켰고 상상을 더해 새로운 이미지들을 선과 색면으로 보여주고 있다. 은은한 색상의 쉬폰천들로 이루어진 작품들은 은은한 색과 형태들의 중첩으로 공간 속의 보이지 않는 또 다른 공간으로 관람객들에게 상상력을 부여한다.

이지연 작가는 "웃다리문화촌의 특별한 공간인 긴 복도에서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통해 휴식의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