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만난 우리 역사 이야기-샌프란시스코 편'으로 상하이, 도쿄, 파리, 뉴욕 등에 이어 일곱번 째

서경덕 교수와 송혜교가 기증한 독립운동 안내서 (사진=서경덕 인스타그램)
서경덕 교수와 송혜교가 기증한 독립운동 안내서 (사진=서경덕 인스타그램)

[코리아데일리 이주옥기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3·1절을 맞아 배우 송혜교와 함께 미국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에 독립운동 안내서 1만 부를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한 안내서는 '해외에서 만난 우리 역사 이야기-샌프란시스코 편'으로 전 세계 도시별 독립운동 역사 안내서 기증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안내서에는 일제 침략의 앞잡이였던 미국인 스티븐스를 처단한 장인환·전명운 의거지, 장인환 순국지, 대한인국민회 총회관 터 등의 설명이 사진과 함께 실려있다. 한국어와 영어로 함께 제작돼 남녀노소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의 한국 독립 운동사를 소개하고 있다.

서 교수는 "재외 동포와 유학생들에게 샌프란시스코 내 독립운동의 역사를 조금이나마 알리고 싶었다"는 취지를 전하면서 이어 "전 세계에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해외 독립운동 유적지들의 상황이 썩 좋은 편이 아니다. 이럴수록 우리가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전했다.

서경덕 교수의 이번 안내서 기증은 상하이, 도쿄, 파리, 뉴욕 등에 이어 이번이 일곱 번째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송혜교 후원으로 지난 11년간 역사적 기념일마다 해외에 있는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 한글 간판 등을 기증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