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가수 태연과 김민석이 가온차트 2관왕을 기록했다.

24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8주차(2022.02.13.~2022.02.19) 가온차트 결과를 발표했다.

태연(TAEYEON)의 정규 3집 앨범 ‘INVU’의 동명의 타이틀곡 ‘INVU’가 디지털, 다운로드차트에서 1위에 올라 2관왕을 차지했다. ‘INVU’는 부드럽고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와 후렴에 등장하는 플룻 멜로디가 인상적인 하우스 기반의 팝 댄스 곡이다. 태연의 이번 앨범에는 비롯해 인간의 가장 본능적이고 복잡한 감정인 사랑에 대한 이야기가 총 13곡이 수록돼 있다.

지난 15일 발매된 TREASURE(트레저.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의 첫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은 이 앨범차트 1위에 랭크됐다. 8주차 리테일 앨범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8주차 앨범차트까지 1위에 오르며 성장세를 자랑했다..

멜로망스 김민석은 ‘취중고백’으로 스트리밍, 노래방차트 3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2관왕의 영예를 누렸다. ‘취중고백’은 2005년 발매된 필(Feel)의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한 것으로 ‘선물’ ‘동화’ ‘인사’ 등으로 사랑받았던 김민석의 감성을 담아 더욱 인기가 뜨겁다.

방탄소년단은 소셜차트2.0에서 49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작성했다. 집계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의 마이셀럽스 매력키워드는 ‘조화를이룬’, ‘큰인기를끄는’, ‘롱런하는’ 등이었다. 8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태연으로 집계됐다.

8주차 디지털차트 100위권 내에 랭크된 신곡은 1위 태연 ‘INVU’, 24위 에픽하이(EPIK HIGH. 타블로, 미쓰라, 투컷) ‘그래서 그래 (Feat. 윤하)’, 36위 휘인(Whee In) ‘너, 너 (N번째 연애 X 휘인 (Whee In))’, 55위 에이핑크(Apink. 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손나은, 김남주, 오하영) ‘Dilemma’, 69위 TREASURE ‘직진 (JIKJIN)’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