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득점 후 환호하는 황희찬 (사진=울버햄튼 공식 홈페이지)

[코리아데일리(KD) 나승우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울버햄튼이 독일 라이프치히 소속 공격수 황희찬(26)을 완전 영입했다.

 

울버햄튼은 26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프치히에서 임대 중이던 황희찬의 완전 영입 조항을 발동했다고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2026년까지다.

 

황희찬은 이번 시즌 라이프치히를 떠나 울버햄튼으로 임대 이적했다. 첫 6경기에서 4골을 터뜨리며 좋은 활약을 펼친 황희찬은 구단 관계자들에게 확실한 인상을 남겼다.

 

스콧 셀라스 기술이사는 “황희찬의 영입은 구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성공을 갈망하는 결단력 있는 선수”라며 “이번 이적이 선수에게 더 많은 자신감을 주었으면 한다. 부상에서 돌아오면 함께 성공적인 경력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완전 이적이 확정된 황희찬 또한 구단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울버햄튼에 머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황희찬은 “좋은 감독과 훌륭한 동료들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모두가 잘 도와줬고, 덕분에 축구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데뷔전에 대해서는 “너무 기뻤다.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건 내 꿈이었다. 그 꿈이 이루어진 순간이었고 너무 행복했다”며 “팬들이 응원가를 불러주는 걸 들을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 가족들도 매우 행복해 했다”면서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