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빅히트뮤직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뷔가 부른 OST ‘Christmas tree’가 빌보드에 진입했다.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뷔가 가창한 SBS 월화 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 ‘Christmas tree’가 ‘핫 100’ 차트 79위,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톱 셀링 송’ 1위를 기록했다.

한국 드라마 OST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최초다. ‘Christmas tree’는 부드러운 어쿠스틱 기타 선율 위에 낮고 감미롭게 읊조리는 뷔의 목소리가 인상적인 곡이다.

뷔는 절친한 친구 최우식이 출연하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을 응원하고자 OST로 지원 사격을 했다. ‘Christmas tree’는 극 중 ‘최웅(최우식 분)’과 ‘국연수(김다미 분)’의 로맨스에 삽입되며 극의 감정을 극대화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빌보드에 앞서 ‘Christmas tree’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와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에서도 각각 2위에 올라, 한국 솔로 가수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한 바 있다.

▲ 사진=모스트콘텐츠

한편 SBS 월화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함께해서 더러웠고 다신 보지 말자로 끝났어야 할 인연이 10년이 흘러 카메라 앞에 강제 소환돼 펼쳐지는 청춘 다큐를 가장한 아찔한 로맨스 드라마다. 최우식, 김다미, 김성철, 노정의가 열연을 펼치고 있으며,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