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합창곡과 한국가곡 등 새롭게 편곡

 제187회 정기연주회 <2021 송년음악회 ‘겨울가면 봄 오듯이’> 포스터

[코리아데일리 이주옥 기자] 재)국립합창단(단장 겸 예술감독 윤의중) 2021년 12월 27일(월) 저녁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제187회 정기연주회 <2021 송년음악회 ‘겨울가면 봄 오듯이’>를 개최한다.

국립합창단이 그동안 선보인 창작합창곡과 한국가곡 그리고 한국인들이 즐겨 불렀던 우리 가요 명곡들을 합창 클래식 버전으로 새롭게 편곡하여 선보이는 무대로, 올 연말을 아름답고 따뜻하게 마무리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이번 송년음악회는 윤의중의 지휘로 국립합창단과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연주하며, 협연자는 화려한 기교와 폭넓은 음색으로 다양한 오페라 작품과 오라토리오 독창자인 서울대학교성악과 소프라노 박미자 교수, 구스타브 말러(G.Mahler), 리하르트 슈트라우스(R.Strauss)의 스페셜리스트이자 런던 코벤트가든 로열 오페라 하우스,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 등 세계무대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테너 김재형, 이태리 푸치니 및 밀라노 국제 콩쿠르 1위 등 세계의 유수 콩쿠르 석권하고, 한양대학교 성악과 교수로서 후학 양성 및 다양한 콘서트 무대에서 활동 중인 바리톤 고성현이 노래한다.

또한 JTBC '팬텀싱어3‘ 준 우승자이자 세련된 소리와 깊은 감성으로 대중들에게 국악을 알린, 국립합창단 창작칸타타 ’나의 나라‘의 히로인 국악인 고영열이 화려하고 힘찬 무대를 선사한다. 특별출연으로는 배우 류수영이 사회자로서 프로그램 소개 및 지휘자와의 토크쇼 형식으로 관객들에게 공연의 재미를 더한다.

본 공연의 첫 곡으로는 많은 시행착오와 좌절을 겪으며 계절의 변화에도 둔감한 채 살아가는 이 시대의 우리에게 주는 따뜻하고 담담한 위로를 건네는 조혜영 작곡의 <무언으로 오는 봄>을 시작으로, 1969년 프랭크 시나트라(Frank Sinatra)가 부르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곡으로 바리톤 고성현의 음색으로 색다르게 표현한 <My way>, 국립합창단 전속 작곡가 오병희의 곡이자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을 위한 위로의 노래 <괜찮아요>, 아름다운 선율에 소프라노 박미자와 테너 김재형의 목소리가 더해진 <강 건너 봄이 오듯이>, 뮤지컬 '못 말리는 아가씨'에 삽입된 재즈곡 <I got Rhythm>,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OST 삽입곡 <When I Fall in Love>, 자진모리의 북장단과 소리, 합창이 어우러지며 국민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길 바라는 곡으로, 국립합창단 전속 작곡가 우효원이 작곡하고 소리꾼 고영열이 선보이는 <힘내라 대한민국> 등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선사한다.

윤의중 단장 겸 예술감독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쳐있는 시기에 위로와 희망을 건 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상하였고, 이번 송년음악회를 통해 다가오는 2022년을 새롭게 맞이하고자 특별한 음악회를 준비했다. 국립합창단과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공연 취지를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