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채널A ‘쇼윈도:여왕의 집’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배우 송윤아, 이성재, 전소민, 황찬성이 결이 다른 미스터리 치정 멜로 드라마로 시청자들을 잡아끈다.

29일 오후 채널A 10주년특별기획 월화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극본 한보경, 박혜영/연출 강솔, 박대희/제작 ㈜코탑미디어/기획 채널A)’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방송인 박슬기의 진행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솔 감독과 배우 송윤아, 이성재, 전소민, 황찬성이 참석했다.

‘쇼윈도:여왕의 집’은 남편의 여자인 줄 모르고 불륜을 응원한 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리는 미스터리 치정 멜로 드라마로 송윤아, 이성재, 전소민, 황찬성의 캐스팅 소식부터 많은 시청자들의 기대를 자아냈다.

강 감독은 “더불어 그릇된 욕망으로 인해 생기는 피해자의 삶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매 작품 의외성과 반전이 포함된 작품을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있다. 개연성이 담보가 돼야 한다는 것이 원칙이지만 쉽지 않다. 이번 작품은 좋은 대본으로 제대로 만들어 보자는 욕심이 있었다. 후반 작업 중인데 욕심에 가까이 구현됐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오픈하고 시청자분들의 평가를 받아야 한다. 결과는 어느 정도 나온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쇼윈도:여왕의 집’은 송윤아, 이성재, 전소민, 황찬성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조합으로 방송 전부터 이목을 집중시켰다.

강 감독은 “저희 드라마가 출발할 수 있던 것은 송윤아, 이성재 배우님이다. 채널A와 제작사 분들이 많이 노력했다. 우리 대본이 가진 캐릭터와 배우의 매칭도를 많이 고민했다”며 “촬영하면서 느낀 점은 송윤아가 아니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신명섭은 많은 사람에게 욕을 먹을 수밖에 없는 캐릭터인데 이성재 배우님이 큰 맏형으로서 스태프와 배우들을 아우르며 끌어가는 모습에 저도 상당히 많은 의지했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 사진=채널A ‘쇼윈도:여왕의 집’

송윤아는 1년 2개월 만에 ‘쇼윈도:여왕의 집’으로 안방극장에 돌아온다. 그는 ‘왜 이 작품이 참여하게 됐냐’는 질문에 “매번 작품을 할 때마다 질문을 받는다. 가장 어려운 질문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작품을 할 때 먼저 선택을 받아야 하고, 그 안에서 저희가 선택을 해야 하는 과제가 주어진다”며 “작품을 결정하고 하게 되는 것을 돌이켜 보면 나의 인연이 따로 있는 것 같다. 거스를 수 없는 끌림이 있다. 제가 작품을 해야 할 시점에 찾아와준 작품이다. 나도 모르게 끌려갔던 작품이었다. 그 안에서 저에게 주어진 대본이 흡입력이 강했고, 보면서 다음이 궁금했다”고 작품에 대한 애정을 자랑했다.

이어 “마지막 선택을 할 수 있던 것은 감독님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인연도 굉장히 중요하다. 감독님이라면 믿고 즐겁게 따라갈 수 있지 않을까 했다. 함께하는 수개월의 시간이 저에게 또 다른 선물이 되지 않을까 하는 믿음이 컸다. 또 진심으로 이성재와 함께 작품한다고 해서 설레고 반가웠다. 1997년에 ‘지평선 너머’라는 드라마를 같이 했다. 둘 다 너무 신인이어서 현장에서 말 한 마디 못하고 쭈그려 있었다. 서로의 서러움을 달래서 애틋함이 있던 상대 배우다. 세월이 지나서 함께하게 돼 반가웠다”고 진심을 전했다. 이성재는 “저는 송윤아가 100%다. 송윤아에게 저는 조금이다”고 덧붙여 웃음을 유발했다.

온화한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완벽한 여왕 ‘한선주’로 분한 송윤아는 “부유한 집의 딸로 유복하게 부족함 없이 자란 인물이다. 선주가 가진 가정에서의 결핍과 상처가 있다. 결혼하고 내가 가정을 꾸린다면 완벽한 가정, 완벽한 아내, 완벽한 엄마가 될 것이다가 꿈이고 소원이다. 신명섭을 마나 가정을 꾸리고 아이들과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가정을 가지고 살고 있었는데 어느 날 남편에게 다른 여자가 있다는 폭풍과도 같은 현실을 맞닥뜨린다. 이 인물이 헤쳐가는 과정, 그 안의 상처를 표현한다”고 캐릭터를 소개했다.

이어 캐릭터를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묻자, 그는 “현장에서 감독님도 저를 겪고, 스태프들도, 배우들도 함께하면서 알 것이다. 한선주와 송윤아는 정말 다르다. 작가님이 써주시는 글을 얼마만큼 잘 따라가고 이해하고 표현하는지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나름 노력하고 있는데 드라마에 얼마만큼 표현이 될지 늘 걱정되고 긴장된다”며 “제목에서 주는 부담감도 있다. ‘여왕처럼 하고 있어야 하나’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현 시대, 사회의 현실성을 잃으면 안 되지 않나 해서 그 선을 잡고 의상, 헤어스타일을 잡으려고 스태프들이 많은 노력을 해주셨다”고 설명했다.

강 감독은 “생각 보나 밝은 면이 많다. 모든 일에 긍정적이고 배려심 넘치고 따뜻한 분이다. 드라마 촬영 현장은 주인공에 따라서 결정된다. 송윤아와 이성재 배우의 성격이 스태프와 잘 어우러져서 이런 시너지가 드라마에서도 잘 드러날 것 같다”고 강조했다.

▲ 사진=채널A ‘쇼윈도:여왕의 집’

이성재는 가정과 사랑 모두를 가지려 하는 이중적인 남자 ‘신명섭’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다. 그는 “개인의 야망이나 욕망이 사랑보다 큰 남자다. 가정에서는 흔히 여성들이 바라는 완벽한 아빠이자 남편이다. 하지만 두 여자를 사랑한다. 한쪽은 잘못된 사랑의 길로 가게된다”고 인물을 설명했다.

앞서 이성재는 ‘거짓말’ ‘아내의 자격’ ‘수상한 가정부’ ‘이별이 떠났다’ 등의 작품에서 가정을 두고 다른 여자와 만나는 역할을 했던 바 있다. 이번 작품의 차이점에 대해 이성재는 “전작들에서는 구체적인 디테일이 잘 나오지 않았다. 이번에는 아내와의 과정, 다른 여자를 만나는 과정이 더 리얼하다. 대중적인 내용이다. 아내인 선주는 바다 같은 느낌이다. 윤미라는 바다에서 치는 파도 같은 느낌이다”고 밝혔다.

이어 “연기를 하면서 아무리 악역을 해도 양심의 가책을 느낀 적이 없다. 극 중 전소민의 손을 잡고 송윤아와 통화를 하는 장면이 있다. 그때 처음으로 양심의 가책이 많이 느껴졌다. ‘내가 왜 이러지. 못 할 짓이다’하는 생각을 했다”고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 사진=채널A ‘쇼윈도:여왕의 집’

각종 예능에서 활약하는 전소민은 가정이 있는 남자를 사랑하면서 그의 아내와 친구가 된 여자 ‘윤미라’ 역을 맡아 새로운 캐릭터에 도전한다. 전소민은 “신명섭의 숨겨진 여자다. 잘못된 사랑을 하고 있다. 사랑에 굉장히 집착한다. 사랑 하나를 위해 어떤 일이든 하는, 욕망에 충실한 여자다. 잘못된 것은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해보지 못했던 색다른 캐릭터기도 하고, 감독님과 같이 작품을 한 적이 있는데 너무 좋은 기억이 많이 남아있다. 제 선택의 거의 대부분이다. 제가 마지막에 합류했다. 존경하고 바라보던 선배님들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언제 또 있겠냐. 망설임 없이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함께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특히 전소민은 앞서 공개된 예고편과 티저를 통해 180도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다. 그는 “여러 가지 활동을 겸하면서 이 온도차를 즐기고 있는 편이다. 이런 온도차를 통해 성장도 하고 스펙트럼도 넓힌다. 많은 분들에게 계속 신선하고 놀라움을 주면서 저에 대한 마음이 끊어지지 않게 한다. 대중분들에게 온도차를 느끼고 충격을 받으셨다면 저는 더 성취감을 느끼게 되는 부분이다. 극명한 온도차를 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 사진=채널A ‘쇼윈도:여왕의 집’

황찬성은 전역 후 첫 연기 복귀작으로 ‘쇼윈도:여왕의 집’을 함께 하게 됐다. 그는 “어떤 작품을 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 제가 좋아하는 감독님이고 대본을 읽었는데 너무 좋은 작품이었다. 그 전에 했던 고민이 무색해지더라. 좋은 작품, 좋은 사람과 함께 한다”며 “제가 제안을 받았을 때는 송윤아, 이성재 선배님이 한다고 들어서 (선택하는데) 고민을 별로 안 했다. 할지 말지보다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지를 고민했다”고 선택의 이유를 전했다.

그는 선주의 이복동생이자 라헨그룹 실장 ‘한정원’으로 분한다. 황찬성은 “한정원은 선주 누나의 이복동생이다. 남다른 애틋함이 있다. 누나를 위해서는 어떤 짓이든 해서 지키려고 하는 캐릭터다”며 “굉장히 선한 인물이다. 아픔을 이겨내고 가족들에게 잘하려고 노력한다. 이렇게 선한 캐릭터가 풍파를 어떻게 느낄지를 많이 생각했다. 유복한 집안에 태어나서 고통을 안고 이를 승화시키는 캐릭터가 어떻게 풍파를 대할지를 생각을 많이 했다”고 중점을 둔 부분을 설명했다.

▲ 사진=채널A ‘쇼윈도:여왕의 집’

부부 호흡을 맞추는 송윤아와 이성재는 1997년 이후 두 번째로 함께 호흡을 맞춘다고. 강 감독은 “두 분의 케미가 너무 좋다. ‘지평선 너머’에서 풋풋한 신혼부부 같은 모습이었다면, 시간이 흘러 농익은 부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저희 작품의 상당한 메리트다”고 자랑했다.

이성재는 “송윤아와는 1997년 이후로 거의 처음 봤다 두 번 작품을 하는 여배우는 처음이다. 먼저 캐스팅이 됐을 때 바로 마음을 결정했다. 같이 작업을 하고 싶었다”며 “전작에서는 좋아하는 사이인데 제가 남자한테 송윤아를 뺏기는데, 이번에는 부부로 나와서 송윤아가 여자 때문에 저를 뺏긴다. 다음에 혹시나 작업을 같이 하게 되면 부부나 연인 말고 구박받는 남매를 하면 호흡이 정말 잘 맞겠다고 말을 한 적이 있다”고 말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훈훈한 분위기가 느껴졌던 제작발표회만큼 촬영 현장에서의 미담도 이어졌다. 황찬성은 “선배님들이 잘 해주시고 배려고 많이 해주셔서 별 어려움 없이 촬영에 녹아들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 사진=채널A ‘쇼윈도:여왕의 집’

이어 송윤아의 색다른 매력이 무엇이 있는지 극 중 동생으로 나오는 황찬성에게 묻자, 이성재가 “욕하는 거요”라고 말해 폭소를 유발했다. 강 감독은 “욕은 이성재 배우님한테만 하고 저희에게는 안한다”, 전소민은 “사랑으로 아껴주시는 데 무슨 말씀을 하시는 거냐”고 너스레를 떨었다.

황찬성은 “저랑 촬영할 때 한 번도 그런 적이 없다. 상냥하고 따뜻한 에너지를 많이 받아서 진짜 내 누나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처음 뵀을 때부터 에너지를 받아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고, 송윤아는 “촬영 끝나면 진짜 제 동생을 하기로 했다”고 화답했다.

그런가 하면 불륜 연기를 펼치는 전소민과 이성재도 호흡이 잘 맞았다고. 전소민은 “대본에 빠져서 연기하는 것이 최선의 노력이다. 선배님과의 첫 촬영이 스킨십이 있는 장면이었다. 대선배님이라 긴장하고 잠을 잘 못 이루고 갔다. 촬영하고 나니까 첫 만남 같지가 않더라”고, 이성재는 “첫 촬영을 스킨십이 있는 것을 찍고 나니까 서로 더 편해지고 계속 잘 맞아지는 것 같았다. 매도 먼저 맞는 것이 나은 것 같다”고 말했다.

▲ 사진=채널A ‘쇼윈도:여왕의 집’

특히 송윤아는 ‘마마’ 문정희, ‘어샘블리’ 김서영, ‘시크릿 마더’ 김소연 ‘THE K2’ 윤아 등 같이 작품을 하는 배우들과의 워맨스(여성 간의 친밀하고 깊은 우정)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송윤아는 “제가 여자랑 잘 어울리는가 보다. 많은 분들이 작품이 끝나면 계속 회자되는 이야기 중 하나가 제 워맨스다. 너무 듣기 좋은 칭찬이고 기분 좋다. 어떤 남자 배우랑 잘 어울린다는 말보다 좋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나이상으로 계산 해보면 차이가 꽤 난다. 현장에서 호흡 맞추고 연기하고 대화를 하다 보면 ‘내가 아직 철이 없고 미성숙하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속이 깊고 잘 익은 사람, 여인이다. 하루하루를 겪을수록 덜 알아가고 싶은 친구다. 연기하고 합을 맞출 때 말을 하지 않아도 슛을 들어가면 눈을 보고 통하는 것이 느껴지더라”고 전소민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전소민은 “너무 영광이다. 저는 나이 차를 전혀 느끼지 않는다. 현장에서도 편하고 즐겁고 선배님이 유쾌하시다. 우아함 속에 카리스마가 있다. 그래서 워맨스를 많이 응원하시는 것 같다”며 “선주와 미라의 케미도 기대해 주시면 너무 좋을 것 같다. 번외로 저희를 응원하는 팬들도 생길 것 같다”고 ‘쇼윈도:여왕의 집’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 사진=채널A ‘쇼윈도:여왕의 집’

끝으로 황찬성은 “정말 재미있고 스펙터클 하면서 스릴이 넘친다. 보시면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재미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이성재는 “많이 기대해 주시고. 한 번 빠져들면 나오기 힘들 정도로 중독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소민은 “제가 같이 연기를 하는 입장에서도 함께 호흡하는 선배님들, 찬성 씨의 연기를 관전하는 때가 있다. 엄청난 연기력으로 촬영하고 있어서 절대 후회 안 하실거다”고 자신했다.

송윤아는 “저희 드라마가 열심히 한 만큼 재미잇고 흥미진진하고 계속 보고 싶고 궁금한 드라마가 됐으면 좋겠다”며 “제가 아줌마 대열에 있다. 대한민국의 수많은 저와 같은 분들이 추운 겨울밤에 아이들 재워두고 정리하고 눈에 불을 켜고 볼 수 있는 그런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싶다”고 소망을 전했다.

강 감독은 “기존 불륜 드라마의 클리셰를 거부하는 색다른 매력이 있을 것이다”고 말하며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한편, 채널A 10주년특별기획 월화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은 29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국내 대표 OTT 플랫폼 웨이브(wavve)가 투자에 참여한 ‘쇼윈도:여왕의 집’은 채널A 방송과 동시에 웨이브에서 온라인 독점 공개를 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