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뉴런뮤직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가온차트가 드라마와 영화 종영 후에도 오랜 기간 사랑받은 OST TOP10을 발표했다.

26일 대한민국 대중음악차트 가온차트가 2011년 1월 1일부터 2021년 10월 31일까지의 기간을 대상으로 누적 스트리밍 수를 기반으로 선정한 ‘오랜 시간 사랑받은 드라마·영화 OST TOP10’을 발표했다.

1위는 폴킴(Paul Kim)의 ‘모든 날, 모든 순간 (Every day, Every Moment)’이 차지했다. 감우성, 김선아 주연의 SBS 월화 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의 OST인 이 곡은 2018년 방영 당시부터 현재까지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2위는 신드롬급 인기를 누렸던 공유, 김고은, 이동욱 주연의 tvN 드라마 ‘도깨비’의 에일리(Ailee)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이름을 올렸다. 3위는 tvN 드라마 ‘멜로가 체질’ 장범준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가 랭크되며 여전한 인기를 자랑했다.

▲ 사진=가온차트

4위는 영화 ‘Begin Again’(비긴 어게인)의 OST Adam Levine(애덤 리바인)이 부른 ‘Lost Stars’가 선정됐다. 키이라 나이틀리, 마크 러팔로, 헤일리 스테인펠드, 애덤 리바인이 출연하는 ‘Begin Again’은 3백 46만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5위는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OST로 폴킴이 부른 ‘안녕’이 차지했다. 폴킴은 1위에 이어 5위에 이름을 올리며 대체 불가한 ‘OST 강자’임을 입증했다.

6위는 tvN 드라마 ‘또 오해영’ 정승환 ‘너였다면’, 7위는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조정석 ‘아로하’, 8위는 ‘도깨비’ Crush ‘Beautiful’, 10위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이적 ‘걱정말아요 그대’로 집계되며 tvN 드라마 OST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9위는 웹툰 ‘취향저격 그녀’의 OST 산들 ‘취기를 빌려 (취향저격 그녀 X 산들)’가 이름을 올려 화제다. ‘취기를 빌려 (취향저격 그녀 X 산들)’는 2015년 발매된 이민혁의 곡을 새롭게 편곡한 것으로 산들의 달달한 보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가온차트는 “OST는 이야기와 가사에 대한 시청자의 공감도가 높기 때문에 대개 드라마 방영 또는 영화 상영 기간 내에 좋은 성적을 내지만, 해당 TOP10은 종영 후에도 오랜 시간 대중에게 사랑받은 의미 있는 곡”이라 설명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