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도전과 열정, 취 창업 고민 공감

청년 아카데미 ‘청년동행·공감 특강’ (사진=괴산군청)

[코리아데일리 이주옥 기자] 충북 괴산군은 지난 22일 중원대학교 잉글리시 아카데미홀에서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아카데미 ‘청년동행·공감 특강’을 열었다.

이날 강연은 이동진 강사가 ‘꿈꾸는 삶을 발견해내는 방법’을 주제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일상이 변화한 요즘, 청년들의 도전과 열정, 취·창업과 관련된 고민을 공감하며, 40며 명의 청년들이 참석해 마음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강연자 이동진 강사는 도서 ‘당신은 도전자입니까’, 칼럼 ‘지구 한 바퀴 국방일보’, 영화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청년동행·공감 특강은 12월 14일 태원준 강사의 ‘오늘의 행복을 위해 떠나라’와12월 15일 정여울 작가의 ‘나는 나답게 살기로 했다’라는 주제로 청년들과 공감·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강 수강대상은 만 15세에서 만 39세까지의 괴산군 청년이 해당되며, 11월 22일부터 12월 10일까지 수강생 49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수강신청은 괴산군청 미래전략담당관실 미래전략팀(830-3056)으로 개별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청년들 각자의 스트레스와 고민이 조금이라도 덜어지기를 바라며, 앞으로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