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개혁 등 당무 연속성있게 추진 강조

▲ 윤석열 후보와 권성동 의원 (사진=국민의힘)

[코리아데일리 이주옥 기자]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4선의 권성동 의원을 당 사무총장으로 임명했다. 권 의원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비서실장을 맡다 대통령 선거 기간 당의 살림을 도맡게 됐다.

이 대표는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기호 사무총장이 공명정대하게 정당 사무를 운영해왔고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대선 과정에서 후보 측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자는 취지로 오늘 4선의 권성동 의원을 후임 사무총장으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 후보는 과정에서 저에게 지금까지 당에서 진행해온 지방선거 관련 개혁 등 여러 당무를 연속성있게 추진해야 한다는 뜻을 강조했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따라서 모든 후보자, 당직자는 공직후보자 자격 시험 및 소위 비단 주머니를 위시한 각종 선거 준비 사무에 차질 없도록 정진하길 주문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또 최근 윤 후보가 여러 여론조사에서 높은 지지율을 유지하며 당 안팎에서 들뜬 분위기가 포착됐다며 자중을 촉구했다.

그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우리 후보의 경쟁력이 매우 높게 유지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 일부 여론조사 추이를 보면 조정 국면에 접어드는 추세도 보인다"고 했다. 이 대표는 "우리 후보의 경쟁력에 대한 부분이 아니라 기술적인 조정이기 때문에 다들 동요 없이 목표인 정권교체를 향해 정진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최근에 우리 당의 지지율이 민주당과 상당한 격차를 유지하면서 당 전반에 다소 들뜬 분위기가 감지된다"며 "이럴 때일수록 오히려 낮은 자세로 정권 교체를 위한 행보에 나설 것을 주문한다"고 했다.

선거대책위원회 출범과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이 대표는 "최근 선대위출범을 위한 논의가 진행 중"이라며 "선대위가 출범하면 곧바로 2030세대에 대한 적극적인 소통을 재개해서 강화하고, 무엇보다 우리 후보에게 오랜만에 높은 지지율을 보내주고 계신 전라도 지역 국민에 새로운 방식으로 직접 접촉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보수가 새로워지고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낸 분들의 마음 얻는 게 선거의 확장성이고 지름길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