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드로잉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배우 곽시양이 드라마 ‘홍천기’ 종영을 앞두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26일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극본 하은/연출 장태유/제작 스튜디오S, 스튜디오태유)’가 16부작을 끝으로 종영한다.

‘홍천기’는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김유정 분)’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안효섭 분)’이 그리는 한 폭의 판타지 로맨스다. 곽시양은 극 중 왕좌를 향한 야망이 넘치는 ‘주향대군 이후’ 역을 맡아 극의 긴장감과 몰입도를 더했다.

주향대군은 단왕조의 둘째 왕자로 마왕을 손에 넣기 위해 눈앞의 장애물을 처리하는 역대급 빌런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기우제가 있던 날 경원전 영종어용에서 마왕의 목소리를 들은 후부터 마왕을 자신에게 봉인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향대군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며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악역이지만 왕좌를 향한 간절함 뒤에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했던 설움을 공감가게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

곽시양은 “‘홍천기’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안효섭 씨, 김유정 씨, 공명 씨 등 모든 배우분들과 스태프분들, 감독님, 작가님과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오랜만에 사극이라는 부담감이 있었지만, 현장에서 많은 분들이 도와주시고 편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신 덕분에 재미있고 행복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고 애정을 가득 담은 인사를 건넸다.

이어 “극 중 주향대군이 빌런임에도 많은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방송되는 마지막 화까지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매력적인 빌런 주향대군의 마지막 모습이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감을 자아냈다.

지난 방송에서 곽시양은 홍천기를 유인하기 위해 백유화단 식구들을 처형하려 했지만 성조(조성하 분)의 갑작스러운 등장으로 실패했다. 성조에게 불려간 주향은 그동안 마음에 담아뒀던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눈물을 흘렸지만,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으며 “내 반드시 돌아올 것이다”고 다짐해 마왕에 대한 욕망을 드러냈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는 26일 밤 10시 마지막 화가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