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에 이어 검찰도 수사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 이낙연 후보 (사진=더불어민주당)

【이주옥 기자】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낙연 전 대표가 28일 경기 성남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을 수사할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합수본) 설치를 재차 촉구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재명 경기지사 측근인 이화영 전 의원 보좌관 출신 인사가 화천대유 관계사 천화동인 1호의 사내이사라는 보도와 관련, "경찰에 이어서 검찰도 수사를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찰에 이어서 검찰도 수사를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수사가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돼서 빠른 시일 안에 진실이 규명되길 바란다"며 "어제 부산에서 정부 합동수사본부 설치를 요구했고 그 부분은 지금도 유효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검은 입법 사안으로 여야 협의가 필요하고 합수본은 정부가 결정하면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가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아들이 퇴직금 50억원을 수수한 것은 산업재해 위로금'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그 문제에 대해서 설득력있는 설명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뭔가 요리조리 빨뺌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어떤 설명을 해도 충분치 않아보인다. 규명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전 대표는 이 지사가 대장동 의혹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고 보냐는 질문에는 "수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어떤 판단도 하고 있지 않다"면서 말을 아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