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브랜뉴뮤직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보이그룹 AB6IX가 글로벌 컴백 쇼케이스 생중계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AB6IX(에이비식스. 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통해 지난 27일 정규 2집 ‘MO’ COMPLETE (모어 컴플릿)’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타이틀곡 ‘CHERRY(체리)’ 무대로 청량하고 싱그러운 매력을 드러내며 쇼케이스의 포문을 연 AB6IX는 MC 재재의 진행 아래, 다채로운 볼거리로 구성된 앨범을 소개하며 전 세계 에비뉴(공식 팬클럽 명)를 열광하게 만들었다.

‘MO’ COMPLETE’는 2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인 만큼 10개의 트랙으로 풍성하게 채웠다. 타이틀곡 ‘CHERRY’는 이루고자 하는 꿈이나 좋아하는 대상을 체리에 비유한 재미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신나는 펑크 팝 곡으로, 만능 작곡돌 이대휘와 브랜뉴뮤직의 뉴웨이브 프로듀서 On the road가 함께 작업하고 박우진이 맛깔나는 랩 메이킹까지 얹어 곡의 분위기를 살렸다.

더 높이 도약하겠다는 AB6IX 멤버들의 포부를 담은 힙합 트랙 ‘SHOWDOWN’을 시작으로, AB6IX만의 에너지 넘치는 바이브를 완벽하게 표현한 'LEVEL UP', 역동적인 라틴 팝 스타일의 댄스곡 ‘DOWN FOR YOU’, 멤버들의 섬세한 목소리가 인상적인 일렉트로 팝 트랙 ‘그해 여름 (DO YOU REMEMBER)', 몽환적인 편곡의 흐름이 매력적인 신스 팝 트랙 ‘사라지지 마 (STAY WITH ME)’, 서로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는 희망적인 일렉트로 팝 댄스 넘버 '믿어 (BELIEVE)', 통통 튀는 멜로디와 재치 넘치는 가사가 두 귀를 사로잡는 전웅의 자작곡 ‘OFF THE RECORD', 긴장감 넘치게 흘러가는 편곡의 전개가 인상적인 딥 하우스 트랙 'SIMPLE LOVER', 깨끗하고 순수한 감성이 돋보이는 김동현의 자작곡 ‘3”’까지 알차게 담겼다.

힙합, 알앤비, 펑크 팝, 딥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로 AB6IX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한 이번 앨범에도 어김없이 네 명의 멤버 모두가 곡 작업에 적극 참여해 완성형 아티스트돌의 입지를 굳혔다.

이날 AB6IX는 타이틀곡 ‘CHERRY’를 비롯해 멤버들의 자작곡이 다수 포함된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앨범 언박싱을 통해 포토북, 포토카드, 포토그레이, 유닛 포토카드, 포토스티커, 코스터 등 다채로운 구성품을 직접 소개했다.

이와 함께 유니버스 쇼케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리미티드 굿즈가 함께 소개됐다. 현장에서 공개된 리미티드 실물 MD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형태의 NFT의 굿즈 상품은 유니버스 앱을 통해 응모가 가능해 한층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어 ‘CHERRY’ 뮤직비디오를 다 함께 감상하며 기억에 남는 현장 에피소드, 멤버들이 고른 베스트 신 등에 대해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AB6IX는 통통 튀는 멜로디와 재치 넘치는 가사가 두 귀를 사로잡는 전웅의 자작곡 ‘OFF THE RECORD (오프 더 레코드)’ 무대로 쇼케이스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AB6IX는 유니버스만의 FNS 기능을 활용해 에비뉴와의 Q&A 시간, 곡 제목을 이용한 투표 코너 등을 진행하며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선물했다.

끝으로 멤버 이대휘는 “에비뉴들에게 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멋진 무대 만들겠다. 에비뉴 너무 보고싶고, 빨리 공연에서 만나고 싶다”며 애정을 전했다. 전웅은 “건강하게 열심히 최선을 다해 활동할 테니까 많이 응원해주시고 사랑해달라”고 당부했다. 김동현은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해 마지막 무대로 멤버들의 섬세한 목소리가 인상적인 일렉트로 팝 트랙 ‘그해 여름 (DO YOU REMEMBER)’을 예고해 환호를 받았다. 박우진은 “이번 활동만큼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에비뉴 고마워”라는 컴백 각오와 함께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한편, AB6IX는 정규 2집 ‘MO’ COMPLETE’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CHERRY’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