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SBS ‘홍천기’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배우 김유정과 안효섭의 로맨스가 깊어지며 ‘홍천기’가 자체 최고 시청률을 새로 세웠다.

15일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4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연출 장태유/극본 하은/제작 스튜디오S, 스튜디오태유)’ 6회가 수도권 평균 시청률 10.3%, 전국 평균 시청률 10.2%, 2049 시청률 4.5%를 기록하며 모든 수치에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특히 순간 최고 시청률은 12%까지 치솟았다.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한 ‘홍천기’는 월화드라마 전체 1위는 물론, 전채널 동시간대 1위에 등극하며 거침없는 흥행 돌풍을 이어갔다.

이날 방송에서는 19년 전 추억의 조각을 꺼내며 첫 입맞춤을 하는 ‘홍천기(김유정 분)’와 ‘하람(안효섭 분)’의 모습이 아련한 설렘을 선사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홍천기와 하람의 로맨스를 더 애틋하게 만들 스토리가 풀리며 기대를 높였다. 역모의 마음을 드러낸 ‘주향대군(곽시양 분)’과 왕실에 대한 하람의 복수 서사, 홍천기와의 접촉에 반응하는 마왕의 모습이 차곡차곡 쌓이며, 앞으로의 이야기를 궁금하게 했다.

이날 홍천기는 재차(2차) 경연에서 19년 전 하람과의 복사꽃밭 추억을 그림에 담았다. 검게 칠한 인왕산 바위와 그 아래 복사꽃밭에서 노니는 어린 연인의 모습이었다. 바위는 흰 여백으로 남겨두는 것이 일반적인 가운데 홍천기의 파격적인 그림에 경연장은 술렁였다. 홍천기는 “저 검은 바위는 생전 처음 눈으로 본 그대로를 그린 것이다”라며, 오랜 가뭄을 끝내는 비가 내리던 날 눈을 뜨며 본 물에 젖은 검은 바위를 이야기했다. 홍천기는 사연과 추억이 담긴 그림으로 삼차(3차)에 진출했다.

‘양명대군(공명 분)’은 홍천기를 따로 불러 충고했다. 앞서 양명대군은 홍천기의 나비 그림을 보고 그가 자신을 속인 모작 화공임을 눈치챘다. 양명대군은 “너의 그림에 너의 필과 묵의 기운은 묻어있긴 한 것이냐”고 실망을 표현한 데 이어 “너만의 묵빛을 찾으라”고 조언했다. 양명대군의 진심 어린 조언에 홍천기의 마음은 복잡해졌다. 여기에 자신을 딸처럼 아껴주는 화단주 ‘최원호(김광규 분)’까지 그림을 그리다가 미친 홍천기의 아버지를 언급하며, 경연을 포기하라고 다그쳤다.

홀로 슬픔에 빠진 홍천기를 위로해준 이는 하람이었다. 두 사람은 말을 타고 19년 전 추억의 장소로 갔다. 홍천기는 용기 있게 복사꽃밭 소년의 이야기를 꺼냈다. 이에 두 사람의 공통된 추억의 순간들이 교차됐고, 홍천기는 앞을 볼 수 없던 과거 자신이 그랬던 것처럼, 자신을 기억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하람의 손을 자신의 얼굴에 가져다 댔다. 손끝으로 그리웠던 얼굴을 쓰다듬던 하람은 홍천기에게 입을 맞췄고, 낭만적인 달빛 아래 두 사람의 첫 입맞춤이 아련한 설렘을 전했다.

홍천기와 몸이 닿자 하람의 몸속에 봉인된 마왕이 반응했고, 하람의 목에 나비 모양 표식이 빛나자 그는 고통에 몸부림치기 시작했다. 힘겹게 의식을 찾은 하람은 석척기우제날 이후 지옥 속에 살았던 자신을 상기하며, 홍천기를 밀어냈다. 하람은 “소년이 낭자를 찾아오지 못한 것은 낭자를 잊었기 때문이다”고 매정하게 말하며 지난 인연을 잊으라 말했다. 홍천기는 차가운 말과는 다른 하람의 슬픈 표정을 떠올리며 “한번 그어진 획은 지울 수 없는 것처럼, 난 널 잊을 수 없다”고 속으로 되뇌었다.

이어진 ‘매죽헌 화회’ 삼차 경연에서 홍천기는 최종 우승 장원을 했다. 홍천기는 ‘말발굽이 만든 꽃향기에 날아든 나비’ 그림을 그렸고, 하람은 쌀 300석으로 그 그림을 경매로 사 홍천기를 장원으로 이끌었다. 장원이 된 홍천기는 양명대군에게 아버지의 병을 치료할 청심원을 구해달라 소원을 빌었다.

홍천기의 소원이 이뤄진 그때, 광증이 있는 아버지 ‘홍은오(최광일 분)’가 경연장을 아수라장으로 만들며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정신이 온전치 못한 홍은오는 ‘주향대군’에게서 마왕을 떠올리곤 그를 향해 붓을 집어 던졌다. 이에 당황하는 홍천기의 모습이 커다란 위기를 예고하며, 다음 전개에 대한 궁금증이 치솟는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는 추석 연휴 결방한다. 7회는 오는 27일 밤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