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무부 장관 상대로 긴급 현안 질의 진행

▲ 윤석열 전 검찰총장

【이주옥 기자】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둘러싼 고발사주 의혹의 파장이 커지면서 캠프도 대응을 고심하는 모양새다. 제대로 대응하지 못할 경우 도덕성과 공정성에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6일 오후 해당 의혹과 관련해 박범계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긴급 현안질의를 진행한다. 더불어민주당은 의혹 당사자들에 대한 합동 감찰 등 조치를 요구하며 여론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당내 경쟁 주자들도 맹공에 나섰다. 홍준표 의원은 "김웅 의원과 손준성 검사의 텔레그램 내용을 보니 (윤석열) 총장의 묵시적 지시 없이 그게 가능 했겠느냐, 하는 의구심이 강하게 든다"고 주장했다. 유승민 전 의원도 "고발 사주 의혹이 만약 사실이라면 검찰총장의 공권력을 사유화한 헌법 유린 범죄"라고 규정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별도로 검증단을 설치하겠다는 방침이다. 당 차원에서 의혹 검증에 나서 경선에 미칠 영향을 최소화하겠단 것으로 보인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검증단 형태의 기구를 두는 것에 최고위원들이 동의해줘서 실무적 구성을 착수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공개일정을 비워뒀다. 대신 오전에 국민의힘 당대표실을 찾아 이준석 대표와 면담을 갖고 대책을 논의했다.

윤 전 총장 측은 뉴시스와 통화에서 "손준성 검사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의혹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라며 "아직까지 법적 대응이나 별도 입장문을 낼 계획은 갖고 있지 않다. 캠프에서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다른 관계자는 "(이준석 대표와) 전반적인 논의를 할 것 같다"며 "지금으로선 당무감사나 당 후보검증단 조사에 응하는 것 외에 후보 차원에서 대응할 계획은 없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